2024-06-23 17:35 (일)
실무·이론 겸비 '딸기 박사' 양성 박차
실무·이론 겸비 '딸기 박사' 양성 박차
  • 이문석 기자
  • 승인 2024.04.10 2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동군, 농업인 대학 입학식
재배 기술·유통 방법 등 교육
하동군은 '하동군 농업인 대학 입학식'을 개최한 후 단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하동군은 '하동군 농업인 대학 입학식'을 개최한 후 단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하동군은 지난 8일 농산물가공지원센터 강당에서 '2024 하동군 농업인 대학 입학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입학식은 학장인 하승철 군수를 비롯해 입학생, 내빈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입학생 선서, 군수 격려사, 군의회 의장·도의원 축사, 학사 운영 안내 및 자치회 구성 순으로 진행했다.

특히 좌석을 반원형으로 배치해 학장과 입학생, 내빈들이 자연스럽게 대화하며 편안한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도록 했다.

올해 학과 수업은 사전 수요조사를 통해 선정된 딸기 과정으로, 해마다 딸기 귀농인이 증가하는 실정에 맞게 시기적절하게 선정하여 딸기 농가 및 예비 농업인 57명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교육과정은 재배 기술 및 시설, 유통 방법, 병해충 관리, 외국인력 고용 등 전문기술 이론강의와 선도 농가 견학, 옥종면 딸기 재배 하우스 방문 등 현장 교육을 적절히 통합해 딸기 농가 운영에 필요한 실질적인 교육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된다.

하승철 군수는 "실무와 이론을 겸비한 딸기 박사, 전문농업경영인을 양성해 하동농업의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데 중추적 역할을 다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