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5 17:09 (토)
"순간을 살며 매일 새로운 일에 도전했죠"
"순간을 살며 매일 새로운 일에 도전했죠"
  • 김중걸 기자
  • 승인 2024.04.09 2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희준 작가, '순간을 산다' 출간
카다비 국대부터 미스코리아까지
경험 통해 동기부여 메시지 담아
미스코리아 선에 선발됐던 우희준 작가의 당시 모습.
미스코리아 선에 선발됐던 우희준 작가의 당시 모습.
이달 중순 출간을 앞둔 미스코리아 우희준 작가의 첫 에세이 ‘순간을 살다’ 책 표지.
이달 중순 출간을 앞둔 미스코리아 우희준 작가의 첫 에세이 ‘순간을 살다’ 책 표지.

 

미스코리아, 특전사 장교, 카바디 국가대표 등 다양한 도전으로 이 시대 N잡러로 주목을 받고 있는 캡틴 코리아 우희준(30) 씨가 자신의 도전 이야기를 담은 책 '순간을 산다'을 출간하면서 작가로 지평을 넓히고 있다.

우희준 씨는 카바디 국가대표로 활동하다 미스코리아 선에 뽑혔다. 이후 ROTC를 거쳐 특전사 장교로 레바논 해외파병을 다녀오는 등 군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다 지난해 특전사 중위로 전역을 하고 카바디 국가대표로 복귀해 같은 해 9월 제19회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AG)에 출전했다. 메달의 한을 풀기 위해 전역을 하고 절치부심으로 아시안게임에 출전했지만 기대만큼의 성적을 내지 못했다. 국가대표 귀환 당시 SBS 강심장 프로그램에 출전해 6대 강심장으로 선정되며 KBS, MBC, TV조선, JTBC뉴스 등 출연하는 등 언론의 주목을 받았다.

우희준 씨는 이번엔 작가로서 새로운 도전에 나섰다. 카바디 국가대표, 2024 국방부 홍보 모델과 ROTC홍보대사를 맡고 있는 바쁜 일정에도 틈틈이 자신을 경험을 책으로 풀어냈다. 1994년생 미스코리아 우희준의 특전사, 카바디 국가대표 갓생기 <순간을 산다>(봄빛서원) 첫 에세이를 펴냈다. 이달 중순 출판예정이 <순간을 산다>에는 카바디 국가대표, 미스 코리아, 군대 등 다양한 도전에 대한 이야기들과 현재 동일한 세대를 살고 있는 많은 이들에게 주고 싶은 도전과 동기부여에 대한 메시지를 우희준의 가치관과 함께 책에 담았다.

작가 우희준은 "책을 내는 작가로서서 부족함과 부끄러움이 컸기에 출판을 결정하기까지 오랜 시간을 고민했다, 내 이야기를 궁금해 하고 듣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있을지, 인터뷰에서 말하는 객관적인 사실이 아닌 말로 표현하지 못하는 진심을 글로 잘 플어낼 수 있을지 걱정과 두려움이 앞섰다. 마음가는데로, 하고 싶은 대로 살았을 뿐인데 많은 분들의 공통된 질문을 받았다.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는 용기, 남들과 다른 선택을 하는 것에 대한 궁금증이었다. 강연과 인터뷰는 질문에 대한 답을 하기에 시간적으로나 물리적으로 제한이 많아서 출판을 하게 됐다"고 책 서문에서 밝혔다.

우 작가는 "책 제목을 정할 때 나다운 모습을 생각해 봤다. '순간을 산다'는 그에 딱 맞는 표현이다. 1분 후에 어떤 일이 생길지 모르기에 오늘도 긴 시간이다. 순간에 집중하고 최선을 다하는 일만이 나를 지키고 사랑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이다.

그 순간이 모여 오늘이 되고 1년이 되고 인생이 된다. 혼자있는 시간이 좋고 약속이 취소되면 좋아한다. 내향성이 90%가 넘는 사람이 책 한 권의 분량으로 속마음을 털어놓았다. 전에도 없었고 앞으로도 없을 일이다. 기쁨과 슬픔, 좌절과 영광 또는 순간을 책에 담으려고 노력했다. 글을 쓰며 솔직하고 당당하지 못했던 어린 시절 우희준과 직면하는 순간이 있었다. 그 시절의 나를 보듬고 치유했다.

이 세상에 무모한 도전은 없다,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게으름만 있을 뿐이다. 이 책은 결핍을 채운 도전의 산물이다, 도전의 관객이자 미래의 한 순간을 함께하게 될 독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 책의 한 줄에서라도 마음의 울림을 받도 어떤 일을 시작할 에너지를 얻길 바란다. 부족하고 어리석고 소심한 나에게 관심을 갖고 책을 펼친 여러분의 앞난에 꽃길이 펼쳐지길 응원하고 기도한다"는 말로 책을 소개했다.

'순간을 산다'에는 '인생은 마이웨이', '화장품 향보다 땀 냄새나는 삶', '인도에서 하늘이 찍어둔 카바디', '모든 군인은 국가대표다', '오늘 안하면 10년 후에도 못 한다'. '목표는 있고 목적은 없다'. '무익한 도전은 없다'. '미래를 위한 인생 특템' 등 특성화 고교 생활, 카바디 국가대표, 특전사 파병 등 다양한 경험을 책 속에 녹여내 도전과 동기부여 메시지를 담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