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9 02:26 (일)
공공도서관, 다양한 문화·행사 운영한다
공공도서관, 다양한 문화·행사 운영한다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4.04.09 2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신의 내일 소장 중입니다'
빅북 포토존 인증 이벤트

경남교육청 소속 27개 공공도서관은 제2회 도서관의 날(4.12.)과 제60회 도서관 주간(4.12.~4.18.)을 맞아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행사를 운영한다.

먼저 법정기념일로 지정된 4월 12일 도서관의 날 당일에는 여행 인문학자의 도서관 오디세이아(마산지혜의바다도서관), 찰칵찰칵! 큰 책이 왔다(창원도서관), 엉덩이 책 읽기 대회(거제도서관), 도서관으로 찾아온 마술사(밀양도서관), 유리병 안에 작은 식물을 심어 정원처럼 꾸미는 나만의 테라리움 만들기(함안도서관), 우리들의 도서관(산청지리산도서관) 등 다채로운 행사가 열린다.

창원도서관은 책을 담을 수 있는 작은 부직포 가방을 증정하는 △도서관 잇백(It Bag), 빅북 포토존 인증 이벤트 △찰칵찰칵! 큰 책이 왔다, △연체 탈출! 책 읽기 좋은 날, 명화 컬러링 체험 △나의 작은 전시회, 지역 서점 원데이 클래스 △책방을 즐길 시간, 세계 책의 날 기념 △책갈피 마음 갈피 등을 운영하며 매월 계속되는 다양한 체험과 공연 등도 변함없이 지역주민들의 참여를 기다린다.

또한 20회를 맞이한 경남독서한마당은 △스무살의 성인식 PartⅠ 경독당 독서마라톤을 시작한다. 2024년 경남독서한마당 대상별 선정도서 10권을 완독하고 감상평을 쓰면 기념품을 증정한다.

김해도서관은 도서관 야외공간에서 휴대폰 없이 온전히 독서를 즐기는 바깥도서관을 운영하고 실내에서는 △BJ봉봉X닥터봉의 우당탕 실험 △나만의 전통책 만들기 △식물이름 N행시 짓기 △책 드림 잡지 드림, 책도 보Go 행운도 받Go 등 독서의 기쁨을 만끽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지역서점과 협력으로 △원데이 클래스를 운영하고 각 자료실에서는 △우리가 놓친 좋은 책 △사서의 눈에 든 영화 등 17가지 매력적인 북큐레이션을 선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