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15 07:25 (월)
"산청 농특산물 구입하러 향긋한 봄나들이해요"
"산청 농특산물 구입하러 향긋한 봄나들이해요"
  • 김영신 기자
  • 승인 2024.04.03 22:23
  • 댓글 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14일 동의보감촌서 '산청 농특산물 대제전'
한국 최고 청정지역 산청딸기·천연꿀 등 만나
농업인 장기자랑·축하공연·마당극 등 볼거리 다채
'산청흑돼지&산나물 페스타' 특별한 먹거리 눈길
한방 힐링·기체험장·수려한 경관 몸으로 느껴
산청군 신안면에서 생산되는 '산청딸기'를 수확하는 농부들이 환하게 웃고 있다.
산청군 신안면에서 생산되는 '산청딸기'를 수확하는 농부들이 환하게 웃고 있다.

산청군은 예부터 산이 푸르러 산청, 물이 맑아 수청, 인심이 좋아 인청으로 불리는 '삼청'의 고장이다.

또 '어머니의 산'으로 불리는 지리산 정기를 품은 1000여 종의 약초가 자생하는 '한방약초의 고장'으로도 불린다.

그뿐만 아니라 이곳에서 생산되는 우수한 농특산물은 산청 특유의 청정 자연환경을 잘 나타낸다.

특히 올해는 이런 산청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체험할 '농특산물 대제전'이 처음 열려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 등 봄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장이 마련돼 눈길을 끈다.

완연한 4월, 봄 정취를 만끽할 '2024 산청 농특산물 대제전'으로 봄나들이를 떠나보는 건 어떨까.

산청대제전 기간 산청흙돼지 판매장이 운영돼 구이를 맛볼 수 있다.
산청대제전 기간 산청흙돼지 판매장이 운영돼 구이를 맛볼 수 있다.

◇'꿀벌장군과 딸기공주의 달콤한 봄소풍'

산청군은 오는 12~14일까지 3일간 동의보감촌 잔디광장에서 '꿀벌장군과 딸기공주의 달콤한 봄소풍'이란 주제로 '2024 산청 농특산물 대제전'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사)한국양봉협회 산청군 지부 주최·주관으로 산청의 고품질 우수 농특산물을 대내·외에 전략적으로 홍보하고자 마련했다.

또 농특산물을 주제로 한 새로운 축제성 관광상품을 개발, 생산자와 소비자 간 직거래를 통한 농가소득 향상,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산청에서 처음 열린다.

행사에서는 대한민국 최고 청정지역 산청에서 자란 산청딸기, 천연꿀, 친환경쌀, 약초, 봄나물, 산청흑돼지 등 우수한 농특산물을 한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특별할인 행사를 비롯해 농특산물 라이브커머스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산청 흑돼지로 만든 풀드포크 샌드위치
산청 흑돼지로 만든 풀드포크 샌드위치

◇다양한 이벤트로 소중한 봄 추억 선사

이번 '농특산물 대제전'은 오는 12일 개막공연을 시작으로 화려한 막을 연다. '농업인단체 장기자랑' 행사를 통해 화합을 꾀하고 인기가수 김희재 축하공연도 마련돼 있다.

이어 13일 초대가수 박지현이 함께하는 '꿀벌장군 딸기공주 듀엣가요제'가 열린다.

행사 기간에는 산청예술제, 마당극 공연, 피에로와 함께하는 산청농특산물 봄소풍 퍼레이드 등이 진행, 다양한 볼거리도 제공한다.

여기에 딸기농장 딸기수확과 바나나농장 견학, 어린이 농업체험, 꿀벌을 주제로 한 꿀벌체험관, 꿀벌 캐릭터 입고 사진찍기 등 어린이들이 참여할 유익한 체험프로그램도 선보인다.

◇누구나 참여 가능한 다채로운 행사

인기가수 공연과 함께 딸기하이베드, 블루베리 등 다양한 과일나무로 조성된 농업정원 피크닉존에서는 약초김밥, 약초향기주머니 등을 직접 만들 수 있는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산청 친환경 쌀 수확 모습
산청 친환경 쌀 수확 모습

산청전통차를 즐기며 족욕체험을 할 자리도 마련해 산청의 봄소풍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다.

또 농업놀이터에서는 전통농기구 전시와 탈곡기체험, 친환경 쌀떡만들기, 친환경 화장품만들기, 산청맥주 등도 체험할 수 있다.

◇금강산도 식후경! 다양한 먹거리 제공

'산청 농특산물 대제전'에서는 특별 연계행사로 산청흑돼지 구이와 봄기운 가득한 산나물을 함께 즐길 '산청흑돼지&산나물 페스타가 펼쳐진다.

산청흑돼지 판매장, 산나물쌈채소 판매장, 샐러드바, 500여 석의 흑돼지구이존, 대형 오프셋 스모커 바비큐장 등을 운영한다.

행사 기간 산청흑돼지의 고소하고 담백한 육즙과 향긋한 산나물의 깊고 그윽한 맛이 관광객 입맛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산청 바나나
산청 바나나

여기에 10시간 이상 훈연한 풀드포크와 산청쌀가루로 만든 샌드위치를 저렴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또 산청흑돼지를 시중가 대비 35~50%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산엔청쇼핑몰' 특별이벤트 연계로 입점제품 구매고객에게 특별 할인쿠폰과 무료배송 서비스도 제공한다.

◇'한방 힐링 1번지' 동의보감촌의 매력

'산청 농특산물 대제전'이 열리는 동의보감촌은 국내 최대 규모의 한방테마파크로 대한민국 최고 한방항노화 힐링 관광지다.

산청군은 지리산 약초의 효험이 널리 알려진 전통한방 고장답게 한방을 주제로 동의보감촌을 조성했다. 드라마 '이번 생도 잘 부탁해', '지리산' 등 작품 배경이 되면서 많은 탐방객들이 찾고 있다.

동의보감촌에는 한방을 즐기며 힐링할 미로공원, 숲속 족욕체험장, 산청약초관 등 다양한 체험시설이 있다.

산청 봄 취나물 수확 모습
산청 봄 취나물 수확 모습

동의보감촌 한방기체험장은 백두대간 기가 한곳에 모이는 필봉산 자락에 있어 다녀가기만 해도 좋은 기운을 받아 갈 수 있다.

한방기체험장 '동의전'은 '동의보감' 앞 두 글자를 인용해 동양 의학을 대표하는 상징적인 전각이다.

경복궁 근정전과 비슷한 규모인 '동의전'은 특유의 고풍스런 아름다움을 자아낸다. '동의전' 뒤로 걸어가면 거북이처럼 생긴 '귀감석'이 있다.

'귀감석'에 두 손을 대고 기도하면 소원 성취는 물론 모든 가족의 무병장수까지 이뤄준다는 속설이 전해져 온다.

이참 전 한국관광공사 사장이 '귀감석'에서 기를 받고 사장으로 임명됐다는 이야기 등 유명인 체험 일화가 전해지는 곳도 이곳이다.

산을 가로지르며 수려한 경관을 온몸으로 느낄 '무릉교'도 이곳에 오면 꼭 들러야 하는 장소다.

이승화 군수는 "'산청 농특산물 대제전'이 산청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홍보할 새로운 장을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과 지역 관광자원 연계 등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의 시너지 효과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소비자층을 산청으로 유인할 정책을 펼쳐 군의 우수 농특산물 상표 가치를 향상시키는데 전력할 것"이라며 "산청의 우수 농특산물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이번 행사에 많은 참여와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조미연 2024-04-04 18:27:31
박지현 사랑합니다 너무너무 사랑합니다

하루엄마 2024-04-04 14:02:20
먹거리 볼거리 많은 흥겨운 산청행사 너무 기대 됩니다 초대가수 박지현 님의 축하 공연 꼭 보고 싶어요

터키석현 2024-04-04 14:00:14
박지현 님 응원합니당

애플 2024-04-04 13:31:59
박지현 가수님 산청에서 만나요. 늘 응원합니다!!♡

쇼팽 2024-04-04 13:19:03
박지현 가수님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