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3 19:42 (일)
김해, 다문화학생·가족 무료 진료소 운영
김해, 다문화학생·가족 무료 진료소 운영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4.04.02 2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지원청·고신대복음병원
합성초교서 6개과 무료 진료
김해교육지원청은 지난달 31일 김해합성초등학교에서 다문화 가족을 대상으로 '희망' 무료 진료소를 운영했다.
김해교육지원청은 지난달 31일 김해합성초등학교에서 다문화 가족을 대상으로 '희망' 무료 진료소를 운영했다.

김해교육지원청은 지난달 31일 김해합성초등학교에서 다문화학생 및 가족을 대상으로 '희망' 무료 진료소를 운영했다. 이는 고신대학교복음병원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다문화교육특구 다가치 통합 성장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하고 있는 다문화가족 대상 희망 나눔 무료 진료이다.

이날 김해 지역 대표적인 다문화학생 밀집 학교인 김해합성초등학교에서 80여 명의 다문화가족과 봉사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소아과, 내과, 호흡기내과, 재활 통증 의학과, 초음파진단, 치과 총 6개 과의 무료 진료를 진행했다.

특히, 부산 샬롬치과 의료 봉사단의 치과 진료와 고신대학교 의과대학 대학생 및 자원봉사자들이 진행한 풍선아트, 화분 만들기 등의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다 가치, 더 활짝'의 다문화교육특구 가치를 구현하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김해합성초등학교 관계자는 "우리 학교 다문화학생 및 가족을 위한 무료 진료소 운영에 고신대학교복음병원 교수님들뿐만 아니라 대학생들과 자원봉사자들이 많이 참여해 주셔서 고맙고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