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20 03:31 (토)
교육청, 적극행정 우수 공무원 6명 선정
교육청, 적극행정 우수 공무원 6명 선정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4.03.07 2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합리 규제 개선 등 공공이익 힘써

경남교육청은 불합리한 규제 개선 등 공공의 이익을 위해 적극적으로 업무를 처리한 적극행정 우수 공무원 6명을 최종 선정해 발표했다.

경남교육청은 다양한 행정 수요에 대응해 적극행정을 추진하고 탁월한 실적을 낸 공무원을 매년 1회 선발해 포상하고 있다. 경남교육청은 적극행정 우수 공무원 후보 32명을 추천받아 적극행정실무위원회, 도민 적극행정모니터단의 예선 심사를 거쳐 적극행정위원회 본선 심사에서 최종 6명을 선정했다.

적극행정 '최우수상'은 정보 무늬(QR 코드)를 학교 주변 표지판에 설치해 교육환경보호구역 범위를 파악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안전한 교육 환경을 만드는 데 이바지한 김해모산초등학교 서창현 주무관이 차지했다.

서 주무관은 교육환경정보시스템 관리 기관인 교육환경보호원과 협의해 교육환경보호구역이 표기된 지도를 해당 시스템과 연계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이를 정보 무늬(QR 코드)로 만들어 학교 표지판에 부착할 수 있도록 했다.

'우수상'은 원거리 학교 배정으로 통학 불편과 학교 배정 관련 민원을 해소하기 위해 '첨두버스'를 도입한 거제교육지원청 곽선영 주무관과 사천여중 통학로 및 보행로를 개선한 사천여자중학교 문련화 주무관이 받았다.

'장려상'은 △전국 최초로 유아 생존수영을 실제 바닷가에서 진행한 경남도교육청 유아특수교육과 강명찬 주무관 △합리적인 교무행정원 전보 기준을 마련해 교무행정원 및 방과후학교실무원의 만족도를 높인 경남도교육청 학교혁신과 정지혜 주무관 △학생 및 교직원의 건강을 위협하는 기준치 이상의 교내 라돈 수치를 정상화한 화개초등학교왕성분교장 박준우 교사가 받았다.

강명찬 주무관
강명찬 주무관
곽선영 주무관
곽선영 주무관
문련화 주무관
문련화 주무관
박준우 교사
박준우 교사
서창현 주무관
서창현 주무관
정지혜 주무관
정지혜 주무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