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2 21:20 (월)
거제용산초 개교, 과밀학급 해소 기대
거제용산초 개교, 과밀학급 해소 기대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4.03.03 2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개 학급·병설유치원 3개 학급
외부공사 마무리, 일부 공정 남아

거제용산초등학교가 학부모의 많은 관심과 염원 속에 4일 개교한다.

거제용산초는 신규 공동주택 입주에 따른 학생 수 증가와 거제상동초의 과대학교·과밀학급을 해소하기 위해 설립했다.

거제용산초의 규모는 초등 16개 학급(특수 1개 학급 포함), 병설유치원 3개 학급(특수 1개 학급 포함)이다. 병설유치원은 거제양정초에 2개월 간 임시 배치하고 해당 기간에 통학버스를 운영한다.

거제용산초는 학교 주변 임시도로 개통, 예상치 못한 레미콘 및 화물연대 파업, 잦은 우천 등으로 공사 기간이 부족해 설립하는 데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세부 점검 계획을 수립해 제때 개교를 하고자 노력했다.

현재, 외부공사는 마무리 단계로 운동장 및 조경 등 일부 공정이 남았다. 하지만 교육활동 공간, 급식소, 돌봄 및 방과 후 교실 등 내부 공간은 학생을 맞이할 준비가 완료됐다.

경남교육청은 마무리 공사에 따른 학생의 안전을 확보하고자 보행통로와 공사 차량 진입로를 철저히 분리하고, 공사구역은 가림막을 설치하는 등 안전조치를 마련한다. 또한 학교와 교육청 합동으로 학생 이동 동선을 안내하고 안전교육을 하는 등 공사를 다 마칠 때까지 학생 안전을 최우선으로 할 예정이다.

새로 부임하는 박정민 거제교육지원청 교육장도 '아침맞이 행사'에 참석해 첫 등교하는 학생들을 반갑게 맞이하고, 학부모의 우려와 걱정을 최소화하고자 조속하게 학교를 정상 운영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이종부 학교지원과장은 "최대한 이른 시일 내에 안전하게 공사를 마무리하도록 하겠다"라며 "학부모님들께서도 거제용산초등학교의 새로운 미래를 함께 만들기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