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8 15:50 (화)
창녕군, 사업별 문제점 파악·전략적 해결방안 논의
창녕군, 사업별 문제점 파악·전략적 해결방안 논의
  • 김혁 기자
  • 승인 2024.01.29 2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반기 집행 사전점검 보고회'
건설경기 활력·행정절차 신속
창녕군은 '2024년 상반기 신속집행 사전점검 보고회'를 개최했다.
창녕군은 '2024년 상반기 신속집행 사전점검 보고회'를 개최했다.

창녕군은 지난 26일 지역 경기 활력 제고를 위한 '2024년 상반기 신속집행 사전점검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군수 주재로 주요 간부가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보고회는 침체한 지역 경기에 활력을 불어넣고 민생경제 회복의 가속화를 위해 상반기 재정집행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기 위해 마련됐다.

군은 2024년 상반기 신속집행 목표율을 자체 설정하고 부서별 주요 사업 추진계획을 공유하는 한편, 사업별 문제점 파악과 전략적 해결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침체한 지역 건설경기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올해 발주하는 공사·용역은 조기 계약 추진을 통해 선금과 기성금 등을 최대한 지급할 계획이다. 절차 지연으로 집행이 부진한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인·허가, 보상 협의 등 사전행정절차도 신속하게 이행하기로 했다.

성낙인 군수는 "지역 경기 활성화와 민생경제 회복이라는 선순환 고리가 이어지기 위해서는 상반기 지방 재정의 신속 집행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재정집행의 혜택이 군민과 지역경제에 신속하게 전해질 수 있도록 전 부서에서는 총력을 기울여주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창녕군은 '2023년 상반기 신속집행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재정 인센티브 1억 5000만 원을 확보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