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1:14 (화)
한ㆍ일 지속 가능 국제교육 교류 활성화
한ㆍ일 지속 가능 국제교육 교류 활성화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4.01.14 2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카야마현교육청ㆍ도교육청 협력
마산지혜의바다 등 특색기관 방문
가기모토 요시아키 일본 오카야마현교육청 교육장 등 방문단 일행이 지난 11일 마산지혜의바다 도서관을 둘러보고 있다.
가기모토 요시아키 일본 오카야마현교육청 교육장 등 방문단 일행이 지난 11일 마산지혜의바다 도서관을 둘러보고 있다.

경남교육청은 일본 오카야마현교육청 가기모토 요시아키(鍵本 芳明) 교육장 등 5명이 지난 12일 경남교육청과 교류방안을 논의하고자 경남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경남교육청은 지난 2012년 일본 오카야마현교육청과 국제교육 교류 협약을 체결하고 2019년까지 격년제로 상호 방문해 학생들의 배움과 성장에 크게 기여해 왔다. 이번 방문은 코로나19로 잠정 중단돼 5년 만에 재개된 것으로 내년 상반기에는 경남교육감이 오카야마현을 답방할 계획이다.

가기모토 요시아키 교육장 일행은 지난 11일 경남을 찾아 마을학교의 상징물로 자리매김한 마산지혜의바다를 방문해 신개념 복합독서문화공간을 체험하는 기회를 가졌다. 이어 경남교육청에서 박종훈 교육감과 2024년 국제교육 교류에 관한 협의서에 공동 서명하고 우호 관계를 더욱 공고히 했다.

가기모토 요시아키 교육장 일행은 지난 13일 경남 미래교육의 중심인 미래교육원에서 시설을 체험하고, 미래형 교육과정을 구현하도록 설계된 의령고등학교의 공간혁신 사례를 살펴보고 수업을 참관했다.

또 남산초등학교 내 창원학생아트센터에서 학생 관현악단과 면담하는 등 다양한 교육현장을 통해 지속 가능한 국제교육 교류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박종훈 교육감은 "오카야마현과 우리 도의 국제교육 교류를 통한 상호 협력은 지구촌 시대에 필요한 역량과 안목을 갖출 수 있도록 돕는 의미 있는 일이 될 것"이라며 "양국 학생이 세계시민의식을 함양하고 지속 가능한 국제교육 교류의 우수 모델을 창출하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