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1 07:19 (금)
김해시 이주배경 청소년 지원사업 성과 빛났다
김해시 이주배경 청소년 지원사업 성과 빛났다
  • 황원식 기자
  • 승인 2023.12.14 2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가족부 소관 재단 시상식서
김해시가족센터 '우수 주관기관'
지역 네트워크 활성화 노력 결과
지난 7일 국방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2023 이주배경청소년 지원 성과보고대회'에서 김해시가족센터가 2023년 이주배경청소년 지원 우수 주관기관에 선정됐다.
지난 7일 국방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2023 이주배경청소년 지원 성과보고대회'에서 김해시가족센터가 2023년 이주배경청소년 지원 우수 주관기관에 선정됐다.

김해시가 추진한 이주배경 아동·청소년에 대한 지원사업이 훌륭한 성적표를 받았다.

김해시는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여성가족부 소관) 주관 2023년 이주배경청소년지원 우수 주관기관에 김해시 가족센터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지난 7일 국방컨벤션센터(서울시 용산구)에서 개최된 '2023 이주배경청소년 지원 성과보고대회'에서 '이주배경청소년과 함께 만드는 한반도 미래'라는 주제의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이주배경청소년 지원 지역자원 연계사업 소개 및 성과와 발전방안 공유,지자체별 사례발표,시상식을 진행했다.

재단에서는 올해 추진한 이주배경청소년 지원 지역자원 연계사업 결과보고서와 증빙자료 등을 바탕으로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5개 지자체(김해시, 화성시, 시흥시, 김포시, 전주시)에 대해 심사를 진행했고, 김해시가족센터가 우수 주관기관, 목양비젼지역아동센터가 우수 참여기관으로 선정되는 영광을 얻었다.

그뿐만 아니라 이날 김해시는 민·관·학 실무협의회 공동으로 추진한 '이주배경청소년상담통역지원사 양성사업'에 대한 사례 발표로 사업의 필요성과 추진 성과에 대해 많은 공감과 호응을 받기도 했다.

김해시 관계자는 "그간 이주배경 청소년 지원과 지역기관의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준 김해시가족센터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우리 시는 지역의 기관들과 협력해 이주배경 청소년이 건강하고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해시는 지난 2022년부터 여성가족부 공모사업에 선정돼 이주배경청소년 지원 지역자원 연계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 사업은 이주배경 청소년 지원을 위해 해당 지역 내 지원 연계 체계를 구축·활용해 대상자 및 서비스 사각지대를 해소하는 것이다.

주요 내용으로는 민·관·학 대표(실무)협의회 운영, 한국어, 학습, 진로진학, 보건의료, 급식지원, 문화체험 등 맞춤형 서비스 제공, 지역 관계기관 연계 공동사업 추진, 이주배경청소년 욕구 조사 및 자원조사 등이 있으며, 올해 총 975명의 이주배경 청소년이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