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1:11 (목)
"스마트 로봇으로 어르신 도움 드려요"
"스마트 로봇으로 어르신 도움 드려요"
  • 박춘성 기자
  • 승인 2023.12.11 2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해군 '디지털 사랑방 만들기'
경로당ㆍ독거노인 가구에 지급
장충남 군수 등 관계자들이 지난 8일 '로봇친구 디지털 사랑방 만들기' 사업 완료 보고회를 개최해 사업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장충남 군수 등 관계자들이 지난 8일 '로봇친구 디지털 사랑방 만들기' 사업 완료 보고회를 개최해 사업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남해군은 지난 8일 '로봇친구 디지털 사랑방 만들기' 사업 완료 보고회를 개최했다.

'로봇친구 디지털 사랑방 만들기' 사업은 행정안전부의 주민 주도형 지역균형 공모사업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이날 보고회에는 장충남 군수와 마을 이장들을 비롯해 대한노인회 관계자, 컴퓨터 봉사회 회원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보고회에서는 사업의 전반적인 추진 과정과 성과가 공유됐으며, 실제 로봇을 작동하는 시연회도 진행됐다.

특히 회의 참석자들은 사업 활성화 방안과 추가 콘텐츠 등에 대해 활발하게 토의했다.

남해군은 '로봇친구 디지털 사랑방 만들기'를 통해 총 5억 원의 예산(국비 2.5억, 군비 2.5억)을 투입해 지역 내 경로당 20개소와 독거노인 가구 6곳에 스마트 로봇을 보급했다.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 생활을 지원하는 것이 주요 목표였다.

보급된 스마트 로봇은 말벗 서비스, 건강측정, 여가활동, 체조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장충남 군수는 "스마트 로봇을 통해 어르신들의 생활에 즐거움을 제공하고 건강관리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로봇 활용 활성화를 위해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