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20:34 (수)
김해 마을복지 계획 불암동 최우수
김해 마을복지 계획 불암동 최우수
  • 신정윤 기자
  • 승인 2023.12.10 2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인·청소년 어울림 지원 사업
"행정으로 안되는 문제 해결"

김해시는 지난 8일 올해 중점 복지 시책으로 추진한 '소통으로 행복한 마을복지 계획' 읍면동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불암동이 최우수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2023년 읍면동 마을복지계획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19개 읍면동에서 제출한 사례를 평가해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찾아가는 보건복지팀 담당 공무원 등 100여 명이 참석, 심사를 진행했다.

이날 경진대회를 통해 1세대(노인)와 3세대(청소년)의 어울림 지원사업을 발표한 불암동의 사례가 최우수에, 소셜 다이닝사업의 상동면과 회현동 골목지킴이 사업의 회현동이 우수 사례로 선정되었다. 진례면, 대동면, 활천동, 장유3동도 각각 장려상의 영예를 얻었다.

경진대회에 진출한 진례, 상동, 대동, 회현, 활천, 불암, 장유3동 등은 1년간 진행해 왔던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사업, 저소득층 지원사업, 지역공동체 활성화 사업 등 다양한 사업들을 소개하고 그 효과성에 대해 발표했다.

홍태용 김해시장은 "고령인구 및 1인 가구 증가 등으로 행정의 힘만으로 해결할 수 없는 다양한 사회문제가 늘어나고 있는데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해결 노력이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감사를 표했다.

김해시는 선정된 사례에 대해 우수사례집을 발간하고 타 지자체에도 공유, 확산시킬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