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7 03:39 (월)
거동 불편 면민 집청소로 이웃사랑 실천
거동 불편 면민 집청소로 이웃사랑 실천
  • 박춘성 기자
  • 승인 2023.11.29 2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해 남면, 희망 가꾸기 사업 추진
노후 가구 정리 등 위생 환경 개선
남해군 남면 행정복지센터 직원들이 지난 28일 주거 취약가구를 방문해 집청소를 하고 있다.
남해군 남면 행정복지센터 직원들이 지난 28일 주거 취약가구를 방문해 집청소를 하고 있다.

남해군 남면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8일 남해지역자활센터와 협력해 고위험 주거환경 사례관리 가정을 대상으로 희망 가(家)꾸기 사업을 추진했다.

희망 가(家)꾸기 사업은 남해지역자활센터 청소사업단이 추진 주체가 돼 고위험 주거환경 사례관리 대상 가정에게 청소 및 방역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남면행정복지센터 맞춤형 복지팀으로부터 거동이 불편한 청·장년 가구 1세대를 선정받아 지원하게 됐다.

지원 대상자는 집안에 쓰레기를 쌓아놓고 비위생적인 주거환경에서 거주했으나 건강상의 문제로 청소를 하지 못해 절실히 도움이 필요한 상황으로, 청소사업단이 주거 취약가구를 방문해 집안의 노후된 가구는 버리고, 청소 및 정리정돈을 하는 등 거주자의 위생 환경 개선과 생활 불편 해소에 도움을 줬다.

사업 실시 후, 지원 대상자는 "혼자서 청소를 하는 것에 엄두도 못내고 있었는데, 쾌적한 환경을 제공해주셔서 너무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광수 남면장은 "아직도 우리 주변에 열악한 주거환경에서 살고 있는 면민들이 많아 안타깝다"며 "복지 사각지대 없는 남면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