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 (주)건강애, 발아현미 베트남 첫 수출 협약
산청 (주)건강애, 발아현미 베트남 첫 수출 협약
  • 장영환 기자
  • 승인 2023.11.29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 바이어초청 상담회
레카유통과 10만달러 협약
국휘원 회장 "유럽에서
건강식품 문의 잇따라"
지난 27일 창원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 창원에서 (주)건강애가 베트남 식품회사 레카 유통(LEKHA DISTRIBUTOR)과 수출 계약을 맺었다.
지난 27일 창원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 창원에서 (주)건강애가 베트남 식품회사 레카 유통(LEKHA DISTRIBUTOR)과 수출 협약을 맺었다.

산청군 농업회사법인인 (주)건강애(대표 국휘원)가 특허공법으로 제조한 발아현미가 동남아 시장에 진출한다. 

지난 27일 창원시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 창원에서 열린 '2023 경남도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에서 (주)건강애는 베트남 식품회사 레카 유통(LEKHA DISTRIBUTOR)과 발아현미 10만 달러 수출 협약을 맺었다.

(주)건강애는 세계의 건강식 수요 증가에 따라 해외에서 제품 문의를 꾸준히 받고 있다. 이번 수출협약은 (주)건강애가 동남아 국가의 업체와 처음 맺은 협약으로, 향후 당사는 더욱 다양한 국가의 업체와 판매 협력을 맺을 예정이다.

경남 산청군에 위치한 (주)건강애는 특허 공법으로 제조된 농산물을 판매하는 회사다. 국휘원 대표는 과거 고려산삼연구소에서 연구원으로 근무하며 농산물에 관한 여러 특허를 낸 바 있다.

이번에 출시된 발아현미는 산삼, 더덕 등을 일정한 혼합배율로 섞은 물에 현미를 담그고, 싹을 틔우는 과정에서 충격요법을 사용해 사람의 몸에 이로운 물질을 추출한 발아현미다. 이러한 특허공법으로 제조된 발아현미에는 사포닌, 폴리페놀, GABA 등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국휘원 (주)건강애 회장은 "최근 비건주의의 유행으로 건강식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났다. 우리 회사의 발아현미도 그 중 하나이며, 이와 관련해 특히 유럽에서 꾸준한 문의가 들어오고 있다. (주)건강애는 이러한 시장 수요를 반영해 관련 업체와 수출 협의를 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