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악취저감사업 우수 사례지 견학
고성군, 악취저감사업 우수 사례지 견학
  • 이대형 기자
  • 승인 2023.11.26 2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창녕 하수처리시설 방문
운영 현황·선진기술 등 살펴
고성군 관계자들이 거제시·창녕군 공공하수처리시설을 방문해 시설을 둘러보고 있다.
고성군 관계자들이 거제시·창녕군 공공하수처리시설을 방문해 시설을 둘러보고 있다.

고성군은 공공하수처리시설 악취저감사업 추진의 일환으로 악취 저감 우수 사례지인 거제시 및 창녕군 공공하수처리시설을 견학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견학은 타 기관 공공하수처리시설을 방문해 운영 현황의 전문성과 선진기술 등을 살펴보며 본따르기(벤치마킹)해 고성군에 접목하거나 운영개선의 방향을 모색하고자 시행됐다.

특히 대상지인 거제시 및 창녕군 공공하수처리시설은 경남권의 부숙화 시설을 운영하고 있어 하수슬러지 부숙화시설의 운영 현황과 악취 발생원 관리 실태 등을 직접 경험했다.

제정림 상하수도사업소장은 "이번 견학은 타 처리시설의 악취 저감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해 고성군에 접목할 수 있는 방향을 찾고 혐오시설이라는 이미지에서 벗어나 주민 친환경 시설로 거듭나기 위해 진행됐다"며 "지속적인 악취저감사업 추진과 친환경적 시설 운영으로 전국에서 우리 군을 본따르기 하기 위해 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3일에는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에서 고성공공하수처리시설의 악취 저감 시설 개선 사례 및 하수 처리수를 활용한 생태학습관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다녀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