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09:33 (목)
스마트폰 사진첩에 '죽방렴' 모습 담아요
스마트폰 사진첩에 '죽방렴' 모습 담아요
  • 박춘성 기자
  • 승인 2023.11.26 2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해 어업보전회, 사진 찍기 수업
'일상 스마트폰 활용' 주제 교육

남해군은 지난 22일 삼동면 지족리에 위치한 '죽방렴홍보관'에서 남해 죽방렴 어업보존회원들을 위한 '스마트폰을 활용한 죽방렴 사진 찍기 프로젝트 주민 역량 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주민 역량강화 교육은 남해 죽방렴 어업 세계중요농업유산 등재 추진에 발맞춰 어업인들의 자율적인 보전관리사업의 발굴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실시됐다. 전문강사가 '생활 속 스마트폰 활용'이라는 주제로 진행했으며, 보존회 회원들은 직접 현장 사진을 촬영하고 평소 알지 못했던 스마트폰 기능도 익혔다.

죽방렴 어업보존회 이민자 회원은 "문자, 카톡 등 기본적인 기능만 사용했는데, 이번 기회에 다양한 기능들을 알게 돼서 좋았다"고 만족감을 드러내는 한편, 앞으로도 죽방렴과 관련한 다양한 체험교실이 개설됐으면 한다는 희망을 피력했다.

홍성기 해양발전과장은 "죽방렴의 기억이 사라지기 전에 지역주민의 생생한 이야기를 기록하고 이에 대한 중요성을 군민에게 알리기 위한 내년 4월 죽방렴 전시회도 계획하고 있다"며 "죽방렴 어업보존회 회원분들이 다양한 지식을 습득할 기회를 통해 우리 고유한 어업문화 보전 및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남해군에서는 지난달 세계중요농업유산 등재지인 청산도 등 우수지역 견학으로 남해 죽방렴 어업보존회 역량 강화를 꾀하고 있으며, 앞으로 찾아가는 맞춤형 교육으로 더욱 실용적이고 실질적인 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