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22 01:45 (월)
고성군 '치매 어르신 온기 담은 꾸러미' 드려요
고성군 '치매 어르신 온기 담은 꾸러미' 드려요
  • 이대형 기자
  • 승인 2023.11.22 2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방 정보 담긴 달력 등 구성 전달
직접 방문, 건강 상태·안부 확인
고성군이 치매안심센터에 등록 및 관리 중인 재가 치매 어르신을 대상으로 '온기 나눔 꾸러미' 전달하는 모습.
고성군이 치매안심센터에 등록 및 관리 중인 재가 치매 어르신을 대상으로 '온기 나눔 꾸러미' 전달하는 모습.

고성군은 지난 20일부터 치매안심센터에등록 및 관리 중인 재가 치매 어르신 320여 명을 대상으로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온기 나눔 꾸러미' 전달을 시작했다고 22일 밝혔다.

'온기 나눔 꾸러미'는 한파를 대비해 목도리, 장갑, 수면 양말, 인지 향상 퍼즐, 치매안심센터 사업 안내 및 치매 예방 정보 등이 담긴 달력 등으로 구성돼 있다.

체온과 면역력이 밀접한 관계가 있는 만큼 방한용품을 통해 어르신들의 신체를 따뜻하게 해 면역력을 키우고, 겨울철에는 움직임이 적어지므로 인지 기능을 유지하도록 인지 향상 퍼즐을 제공하는 등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겨울을 보내시도록 꾸러미 물품을 마련했다.

특히 고령의 치매 어르신들은 한파에 대한 대처 능력이 떨어질 수 있어, 치매안심센터 직원들이 가정을 직접 방문해 어르신의 건강 상태와 안부를 확인하고 한파 대응 요령 등을 교육했다.

심윤경 보건소장은 "치매 어르신이 추운 겨울을 나시는 데 도움을 드리고자 꾸러미를 준비했다"며 "어르신들에게 온기를 전해주고, 고립되시지 않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