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22 01:57 (월)
"길고양이와 공존하는 김해 만들어요"
"길고양이와 공존하는 김해 만들어요"
  • 박경아 기자
  • 승인 2023.10.29 2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의회서 동물보호 공론장 열려
"조례 개정·주민 공감 확대 필요"
지난 25일 김해시의회에서 길고양이와 공존하는 김해를 만들기 위한 공론장 행사가 열렸다.
지난 25일 김해시의회에서 길고양이와 공존하는 김해를 만들기 위한 공론장 행사가 열렸다.

길고양이와 공존하는 김해를 만들기 위한 공론장이 지난 25일 김해시의회에서 열렸다. 이는 김해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가 추진하는 2023 문화도시조성사업 '도시문화실험실'의 일환으로, 김해동네고양이협회가 김해문화재단의 활동비 지원을 받아 마련한 행사다.

김해시 동물보호 조례 개정과 길고양이 보호와 관련해 지역사회 주민들에게 공감과 관심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론장에는 김해동네고양이협회 관계자와 시민을 비롯해 김해시의회의 의원들도 참여했다.

행사는 좌장을 맡은 송유인 김해시의원의 기조연설을 필두로 발제와 참석자 질의응답, 총평 순으로 진행됐다. 발제는 △김진일 김해시의원의 '해외의 길고양이 보호 정책 관련 사례 고찰' △김하연 작가의 '타 지역 조례와 비교해 김해시 길고양이보호조례 제·개정을 위한 필요성' △노순덕 전 4급 공무원의 '길고양이 보호 조례제정이 답인가'가 이어졌다.

장행영 김해동네고양이협회장은 "이번 공론장을 통해 지역사회에서 동물보호 조례 이슈가 더욱 널리 알려지고 나아가 길고양이와 공존하는 김해를 만들어 갈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