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사랑하는 시민 '김씨네'서 영상축제 보다
영화 사랑하는 시민 '김씨네'서 영상축제 보다
  • 박경아 기자
  • 승인 2023.10.26 2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민영화제 내달 3~5일
4개 섹션·국내외 30편 상영
감독·배우 초청 토크콘서트
2023 김해시민영화제 김씨네의 독립장편초청전 상영작인 독립영화 '믿을 수 있는 사람'의 한 장면.
2023 김해시민영화제 김씨네의 독립장편초청전 상영작인 독립영화 '믿을 수 있는 사람'의 한 장면.

2023 김해시민영화제 '김씨네'가 다음 달 3일부터 5일까지 김해문화의전당 영상미디어센터와 경남콘텐츠기업지원센터에서 개최된다.

영화제에서는 개·폐막작을 포함해 총 4개 섹션에서 국내외 30편의 영화가 상영된다. 개막작은 19세기 서부 개척시대 유대인과 중국인의 우정을 다룬 영화 '퍼스트 카우(2021)', 폐막작에는 세계적인 음악가 엔니오 모리꼬네의 다큐멘터리인 '엔니오:더 마에스트로(2023)'가 상영될 예정이다.

'시민추천선' 섹션에는 다큐멘터리 '수라(2023)' 등 올 한 해 관객에게 가장 사랑받은 장편 영화 5편을 상영하며, '시민기획단편선'에는 부산, 대구, 광주, 목포, 원주의 지역영화제에서 상영됐던 작품 5개를 선정해 상영한다. 또한 '특별상영' 섹션에는 영화배우 김새벽과 공민정 주연의 '잘 봤다는 말 대신' 1편이 상영된다.

다음 달 3일부터 5일까지 열리는 김해시민영화제 '김씨네' 홍보 포스터.
다음 달 3일부터 5일까지 열리는 김해시민영화제 '김씨네' 홍보 포스터.

이와 더불어 감독 및 배우, 평론가와 영화관계자를 초청하는 행사인 GV(Guest Visit)도 일부 영화에서 개최돼 관객들과 함께 영화 이야기를 나누는 자리가 펼쳐질 예정이다.

부대행사로는 영화 관계자 및 부산 경남 지역 영화 소모임이 한 자리에 모여 교류하는 네트워크 모임, 지역영화제 활성화를 위한 포럼이 개최된다. 그 외에도 영상관련 체험, 영화관련 서적과 음반 등을 볼 수 있는 팝업스토어, 상영작 포스터 전시와 레드카펫 포토존이 마련된다.

김해시민영화제는 영화를 사랑하는 김해시민들로 구성된 시민기획단이 기획하고 운영하는 영화 축제로, 시민기획단은 지난달부터 영화제를 직접 준비해 왔다. 영화제 참여는 전액 무료며 지난 21일부터 온라인 링크를 통한 사전예매가 가능하다. 예매 링크 등 관련 사항은 김해문화재단(ghcf.or.kr) 및 금바다소리통(gimsotong.kr)의 공지사항에서 확인하면 된다.

김해문화재단 관계자는 "시민들이 선택하고, 시민의 목소리로 빚어져 영화로 지역을 연결하는 영화제"라며 "이번 시민영화제를 계기로 지역 영상문화가 더욱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