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의회 예결특위, 김해 체전 주경기장 의정 활동
도의회 예결특위, 김해 체전 주경기장 의정 활동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3.10.11 2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공개최 준비 만전 기해야"
밀양 스마트팜혁신밸리 방문
도의회 도청 소관 '예결특위'가 11일 김해시 구산동 전국체전 주경기장 건설현장을 방문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도의회 도청 소관 '예결특위'가 11일 김해시 구산동 전국체전 주경기장 건설현장을 방문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경남도의회 도청 소관 '예결특위'가 11일 김해시 구산동 전국체전 주경기장 건설현장과 밀양 삼랑진읍 '스마트팜혁신밸리'를 방문, 내년 예산안 심사에 대비한 현지의정활동을 펼쳤다.

먼저, 김해시 전국체전 주경기장 건설현장을 방문, 김해시로부터 공사추진 현황을 보고받은 후 현장을 점검했다. 업무보고를 받은 예결위원들은 공사안전관리 철저, 주경기장 사후 활용방안 마련, 국비 추가 확보 등을 당부했다.

또한 박성도 위원장(진주2·국민의힘)은 "경남에서는 14년 만에 열리는 전국체전이니만큼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대회 준비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말했다.

이어 밀양시 스마트팜혁신밸리를 방문해 청년창업보육센터, 임대형 스마트팜, 실증단지, 빅데이터센터 및 기숙사 등의 시설을 둘러보고 현재 운영 상황을 점검했다.

현장을 둘러본 박 위원장은 "이번 현지의정활동은 오는 11월~12월의 추가경정예산과 내년도 본예산심사에 앞서 대규모 사업비가 투입된 도정 주요 사업 현장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실시했다"며 "세수 부족 등으로 예산이 빠듯한 상황이니만큼 소중한 도민의 세금이 낭비 없이 실효성 있게 쓰일 수 있도록 면밀한 예산심사를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