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06 07:04 (일)
베트남 동나이성 인민의회, 경남도의회 방문
베트남 동나이성 인민의회, 경남도의회 방문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3.10.04 2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호교류 강화방안 등 논의
"상생 발전해 나가길 희망"
베트남 동나이성 인민의회 '타이 바오' 의장을 비롯한 대표단 10명이  4일 경남도의회를 방문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베트남 동나이성 인민의회 '타이 바오' 의장을 비롯한 대표단 10명이 4일 경남도의회를 방문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베트남 동나이성 인민의회 타이 바오(Thai Bao) 의장을 비롯한 대표단 10명이 4일 경남도의회를 방문했다.

이날 방문은 지난 2022년 10월 한-베트남친선의원연맹의 베트남 동나이성 방문에 대한 답방으로 양 도·성 의회 간 우호협력 활성화 방안 마련 및 우호관계 강화에 대한 논의를 했다.

김진부 의장은 환영사를 통해 "베트남과 우리 대한민국은 참 특별한 인연으로 맺어져 있다"며 "양 의회가 여러 분야의 활발한 상호 교류를 통해 보다 폭 넓고 튼튼한 협력의 고리를 형성하고 상생 발전해 나갈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베트남 동나이성 타이 바오 의장(Thai Bao) 은 "뜻깊은 금회 방문을 통해 동나이성 인민의회와 경남도의회의 협력관계는 앞으로 더 깊어질 것이며, 지속가능한 발전을 거듭할 것으로 믿는다"고 밝혔다.

한편, 베트남 동나이성의 이번 경남도의회 방문은 지난 1996년 경남도와 자매결연 체결을 맺은 후 2012년, 2018년 방문에 이어 이번이 세 번째 방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