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주·박정은·강명희 씨 미용장 합격
김현주·박정은·강명희 씨 미용장 합격
  • 이병영 기자
  • 승인 2023.10.03 2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신대학교 학습·졸업생 3명
"나은 서비스 제공 위해 도전"
김현주 씨
김현주 씨

창신대학교 부설 평생교육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미용장 과정의 김정은, 박정은 학습자와 미용예술학과 학부 강명희 졸업생이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주관하는 제74회 정기 기능장 '미용장' 자격시험에 최종 합격했다고 3일 밝혔다.

미용장(미용기능장) 자격시험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주관하는 국가시험으로, 7년 이상의 미용 경력이 있어야만 응시할 수 있는 미용 분야 최고의 국가기술자격시험으로 합격률이 10~15% 내외로 취득하기 어려운 국가기술자격시험 중 하나이다.

강명희 씨
강명희 씨

창신대학교 부설 평생교육원(원장 우미옥)에서 운영하는 미용예술아카데미 미용장과정(책임교수 박선이)은 올 상반기 1명 합격자(평생교육원 수강생) 배출과 하반기에 3명(평생교육원 수강생 2명, 학부 졸업생 1명)이 동시 합격하는 결과를 얻었다. 창신대학교는 지금까지 40명이 넘는 미용장을 배출하며, 경남지역을 넘어 전국 최고의 미용장 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박정은 씨
박정은 씨

이번에 합격한 김현주 학습자는 "도전에 의미가 있고, 고객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도전했고, 좋은 결과로 이어져 행복하다"라는 소회를 밝혔으며, 박정은 학습자는 "오랜 시간 도전 끝에 좋은 결과를 얻게 돼 매우 기쁘고, 잘 이끌어 주신 교수님께 감사드린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