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24 08:06 (수)
지역 리더 폭넓은 교류의 장서 미래 비전·성장 본다
지역 리더 폭넓은 교류의 장서 미래 비전·성장 본다
  • 장영환 인턴기자
  • 승인 2023.09.20 2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6기 경남매일 CEO아카데미 개강
110여명 신입생 첫 자리 기대 가득
경남 최고의 '경제 네트워크' 형성
"훗날 '가야의 역사'에서 기억될 것"
600여명 원우 성장 최고 모임 부상
지난 19일 개최된 경남매일 CEO아카데미 6기 개강식에서 원우들이 손가락 하트를 보이고 있다.
지난 19일 개최된 경남매일 CEO아카데미 6기 개강식에서 원우들이 손가락 하트를 보이고 있다.

지역사회를 이끌어가는 리더들의 '경남 경제 네트워크' 구축을 목표로 하는 경남매일 CEO아카데미(이하 CEO아카데미) 6기 개강식이 지난 19일 오후 7시 김해 아이스퀘어 호텔 2층에서 열렸다.

이날 CEO아카데미 개강식에는 내빈 외 110명이 넘는 6기 신입생들이 모였다. 이로써 지난 2019년 설립 이후 CEO아카데미의 구성원은 어느새 600여 명에 이르게 됐다. 경남 내에 탄탄한 '경제인맥'이 구성된 것이다. CEO아카데미는 우리 지역사회를 이끌어 가고 있는 전문 CEO와 리더들이 한자리에 모여 각 계 주요인사들의 다양한 강의를 통해 새로운 경험을 얻는 지식 향유의 장이다. 6개월 과정으로 진행되는 아카데미는 강연 외 문화·예술행사, 골프대회 등을 통해 회원 상호간의 친교의 폭을 넓힐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현재까지 5기의 수료생들이 배출됐다. 6개월 동안 맺어진 원우 사이의 끈끈한 우정은 수료식 이후에도 여전히 이어진다. 현재 원우들은 서로의 분야를 넘나드는 협력을 주고받고 있다.

이번 개강식은 축하공연, 개회선언, 환영사, 내빈소개, 축사, 전체 일정 및 강사진 안내, 6기 원우 소개, 기념촬영 순서로 이뤄졌다.

축하공연은 김근학 테너가 '아침의 노래'(마티나타, Mattinata), 뮤지컬 지킬 앤 하이드의 '지금 이 순간'을 불렀다.

이후 정창훈 경남매일 대표이사의 환영사가 이어졌다. 정 대표이사는 환영사에서 이날 모인 참석자들의 '역사적인 만남'을 강조했다. 그는 "이 자리를 위해 모이신 모든 분들이 CEO아카데미의 반석"이라며 "먼 훗날 '가야의 역사'에서 우리가 기억될 날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개회선언 이후에는 축사가 이어졌다. 축사는 조달식 CEO아카데미 총동문회장, 서동신 김해시체육회장, 홍태용 김해시장을 대신한 박성연 김해시 행정자치국장, 송유찬 민주평통 회장, 박성호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장, 정순국 제5기 원우회 회장 순으로 진행됐다. 조달식 CEO아카데미 총동문회장은 "오늘 저녁 많은 원우님들이 함께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최근 사우디 리야드에서 가야고분군이 세계유산 목록에 등재됐다. 오늘 또 뜻깊은 날이 이어지게 됐다. 이 자리가 앞으로 유서 깊은 조직이 될 초석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성호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장은 "오늘 이 자리는 하나의 인연이고, 먼 훗날 우리가 함께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며 "다시 한 번 만나뵙게 돼 환영한다"고 말했다.

전체 일정 및 강사진 안내가 이뤄진 후에는 6기 원우들이 소개됐다. 처음에 원우들은 서로 초면인 탓에 조금 서먹해했으나, 축하공연과 자기소개 이후에는 모두들 밝은 표정이 돼 대화를 나누고 있었다. 사업 협력과 향후 계획에 관한 이야기 꽃이 피었고, 서로 명함을 주고받는 광경이 펼쳐졌다. 신입생 소개식에서 6기 신입생 김미남 퓨전가요 장구학원 대표는 "4기 선배의 추천으로 오늘 이 자리에 참석했다. 처음에는 모르는 사람들이 많은 자리라 긴장했지만, 모두들 좋으신 분들 같다"며 "앞으로의 프로그램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또한 6기 신입생 김봉곤 훈장은 "김해는 자주 오는 곳 중 하나이다. 시조 할아버지가 김수로왕이셨다"며 "요즘 딸과 함께 전국을 돌아다니고 있지만, 지인의 말을 듣고 이 자리를 꼭 참석해야겠다고 생각했다. 직접 참여해보니 소중한 분들이 모이신 것 같아 잘 왔다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이번 CEO아카데미 6기 신입생들은 경제, 문화예술, 의료, 법률, 요식업, 교육, 학계 등 다양한 분야의 대표들로 구성됐다. 이번 개강식을 통해 향후 총 600여 명 구성원 개개인이 형성하고 있는 네트워크는 경남 내에서 강력한 영향력을 발휘할 것으로 보인다.

경남매일 CEO아카데미 6기 명단

강상욱 김해상공회의소 부장, 강은주 스타여행사 대표, 강인숙 동양유압기술 이사, 권이윤 엠아이치과 원장, 김경희 ㈜제이엠푸드 대표이사, 김구연 경남도의회 의원, 김무신 메트라이프 금융서비스 멘토, 김문자 휴스템코리아길벗플랫폼장, 김미남 퓨전가요 장구학원장, 김미숙 ㈜거성토건 대표이사, 김민석 에버그린예술단 대표, 김민자 문교화학 회장, 김봉곤 청학동 예절학교 훈장, 김석곤 3722로타리 총재, 김성태 리빙우드 대표, 김세종 한국산업기술시험원장, 김수영 동영금속 대표, 김숙형 경남법무법인 업무이사, 김연하 작가, 김영란 우리여성병원 간호부장, 김외숙 응답하라7080 대표, 김윤숙 대표, 김재금 ㈜마엇 대표이사, 김정권 장유미협회장, 김정식 장유 청년회의소 회장, 김태현 스카이블루에셋 팀장, 김태형 영일포밍 대표, 김현수 ㈜에이치엠종합건설 대표이사, 김효열 ㈜쿨스 대표이사, 류명열 김해시의회 의장, 박기훈 훈훈시티 대표, 박라원 율하신세계한의원장, 박미경 강남스마일안과 코디네이터 본부장, 박민영 민 갤러리 관장, 박선희 유니시티코리아 지사장, 박영태 김해시 도시재생센터장, 박정현 제이앤피산업 대표, 박종주 김해시 생활보장과장, 박종환 김해시 혁신경제국장, 박준식 연화사 사무장, 박창래 경남 경찰청 항공대장, 방진태 ㈜티지에프 부장, 서동신 김해시체육회장, 손경현 노무법인 이평 대표노무사, 손은숙 김해글로벌청소년센터 이사장, 송유창 민주평통 김해협의회장, 안선환 김해시의회 의원, 안익태 ㈜한양 대표이사, 양윤서 행복한실버타운요양원 시설장, 유새롬 유새롬여행사 대표, 이경섭 장유방송국 대표, 이경희 ㈜해민 대표이사, 이근실 ㈜소프트탑 대표이사, 이기중 나들이재가복지센터 원장, 이미순 연지가든 대표, 이봉섭 ㈜봉주도가 대표이사, 이엠라 Planet J Director, 이유정 에쎄귀금속 대표, 이율규 경남매일 출판국장, 이재봉 언양식품 사장, 이준엽 ㈜호경관광여행사 대표이사, 이태균 농업회사법인 산과들애㈜ 대표이사, 임순길 SCF CHAIN 지점장, 장유수 김해 비엔날레 조직위원회 집행위원장, 전정옥 신한금융 지점장, 정경혜 작가/화가, 정영철 농협 김해시지부장, 정영철 영동군수, 정영화 정가네농원 대표, 정은재 대성식품 대표, 정창화 워누리건설㈜ 대표이사, 정호영 우리 여행사 대표, 정홍연 갤러리거제 대표, 정희열 김해시의회 의원, 조계숙 초림단지묵 대표, 최말경 ㈜엄지교육 대표이사, 조미라 메멘토커피숍 대표, 조석제 김해시 중소벤처기업협회장, 조이정 신라대학교 교수, 조창동 유니엠텍 대표, 조호제 라라호호건축사무소 대표, 주영철 휴비코 대표코치, 진시몬 몬 엔터테이먼트 대표, 최동원 경남도의회 의원, 박태종 남해대 교수, 최영자 ㈜문화와사람들 대표이사, 김민서 풀무원 대표, 최원기 경남로봇랜드재단 원장, 최진황 한진전기 대표, 최철호 BNK 경남은행 상무, 최청흠 김해세무서장, 최희정 나라세이프㈜ 대표이사, 하영숙 한마음병원 행정부원장, 한미 CNP·S·L 대표, 홍순창 화개제다 대표, 홍용욱 ㈜이로프린텍 대표이사, 황규열 대진가스 대표, 황선환 리마기획 대표, 황성보 동창원농협 조합장, 황주권 화신 사이버대 총장, 박종대 양산진로교육지원센터장, 이완병 이완병세무회계사무소 세무사, 조권호 ㈜그린볼텍스 대표이사, 윤정아 대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