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선수 부친 손웅정 씨, 김해서 특강
손흥민 선수 부친 손웅정 씨, 김해서 특강
  • 신정윤 기자
  • 승인 2023.09.20 2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의 날 기념 '손웅정 특강'
유소년 전담 축구 지도자 활동
토크콘서트·미니사인회 진행
손흥민 축구선수의 부친 손웅정 씨가 20일 김해시청 대회의실에서 '손웅정 축구감독 특강'을 진행했다.
손흥민 축구선수의 부친 손웅정 씨가 20일 김해시청 대회의실에서 '손웅정 축구감독 특강'을 진행했다.

세계적인 축구스타인 손흥민 선수의 부친 손웅정 유소년 축구 감독이 김해 젊은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줬다.

김해시와 김해청년다옴은 시청 대회의실에서 지역 청년 등 시민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년의 날 기념 '손웅정 축구감독 특강'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김해시는 지난 18일부터 일주일간을 김해 청년주간으로 정하고 'END 가 아닌 AND'를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이날 오후 3시부터 시작된 손 감독 특강은 60여 분의 토크 콘서트와 미니 사인회로 이어졌다.

손 감독은 토트넘 손흥민 선수의 아버지로 현재 유소년 전담 축구 지도자로 활동하고 있다.

이날 특강은 '모든 것은 기본에서 시작된다'는 주제로 축구를 비롯한 삶 전반에 대해 묻고 답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어 참석한 관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축구클럽의 한 청년 참석자는 "나의 멘토이자 우상인 손흥민 선수를 길러낸 손웅정 감독님을 만날 수 있어서 영광이었다"며 "손 감독님의 강연이 매서운 충고이면서 따뜻한 위로이기도 했다"고 특강 분위기를 전했다.

이날 자리를 함께한 김석기 부시장은 "김해 청년주간을 맞아 청년들과 같이 호흡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며 "오늘 손 감독님의 명강연이 참석한 청년과 시민 여러분께 긍정적이고 밝은 희망 메시지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