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 관광전략 진단ㆍ발전 방향 모색 논의
밀양 관광전략 진단ㆍ발전 방향 모색 논의
  • 조성태 기자
  • 승인 2023.09.18 2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전포럼… 패널 6명 토론
"관광정책 적극 활용할 것"
'2023 밀양관광 발전포럼'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3 밀양관광 발전포럼'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밀양시는 시청 대강당에서 미래 먹거리 산업인 관광산업의 전략 진단과 밀양형 관광 발전 방향 모색을 위한 '2023 밀양 관광 발전포럼'을 했다.

18일 시는 관광에 관심 있는 시민, (사)밀양시 관광협의회 회원 등 200여 명의 참석자가 자리를 채웠으며, 밀양 관광 발전에 관한 관심과 애정을 가늠할 수 있는 자리였다.

이번 포럼은 (사)한국관광학회가 주관했으며, 국내 유수의 학계 및 관광 전문가들을 초청해 밀양의 관광정책 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포럼은 1부인 주제발표와 2부인 종합토론의 순서로 이뤄졌다. 1부에는 △밀양 관광전략 진단과 과제 △밀양의 지역축제 발전을 위한 7대 전략 △ 밀양 브랜드 고찰 및 고객 유인 프로모션을 주제로 관련분야 전문가나 교수들의 발표가 진행됐다.

주제발표에 이은 전문가 패널 6명의 종합토론은 (사)한국관광학회 고계성 학회장의 진행 아래 밀양 브랜딩 및 관광 인재의 중요성, 관광 디지털화 등 다양하고 핵심적인 내용으로 밀양이 나아가야 할 관광의 방향성에 대한 진지한 토론이 오갔다.

박일호 시장은 "인구감소와 지방소멸 때때로 접어들면서 관계인 거 등 관광산업의 역할이 더욱이 중요해지는 지금, 밀양이 선진적인 관광정책을 펼칠 수 있도록 포럼에서 논의된 내용을 관광정책에 적극적으로 활용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