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2 20:38 (월)
별천지 '하동 예술단' 악기연주 단원 모집
별천지 '하동 예술단' 악기연주 단원 모집
  • 이문석 기자
  • 승인 2023.09.14 2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까지 군청 방문·우편 접수
국악 3명·서양음악 분야 4명

하동군은 지난달 하동예술단 단원의 지휘·감독 및 공연업무를 관장할 총괄운영자를 임명한 데 이어 오는 20일까지 군민에 수준 높은 문화공연을 제공할 하동예술단 단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군은 민선 8기 공약사업 일환으로 '별천지 하동'을 만들기 위해 차별화된 장르와 특색있는 공연을 시행할 수 있는 실력 있는 악기연주자로 단원을 구성할 계획이다.

모집 분야 및 인원은 가야금·피리·타악 등 국악 분야 3명, 바이올린·첼로·플루트·신디사이저 서양음악 분야 4명 총 7명이다.

응시 자격은 지역 제한 없이 해당 분야의 전공학위 소지자로 전문지식이 있는 자이다. 특히, 하동군민의 경우 우대 가점이 있어 지역예술가의 참여기회를 확대하고 있다.

응모 희망자는 오는 20일까지 군청 문화관광과 문화예술담당 방문 또는 우편(경남 하동군 하동읍 군청로 23 문화관광과)으로 접수하면 된다.

공개 전형은 1차 서류 접수, 2차 실기와 면접으로 이뤄지며 악기 연주 실기점수와 악단 운영 관련 질의응답을 통한 면접점수의 총 평가점수 고득점자가 최종합격자로 선정된다.

그 외 전형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군청 홈페이지(hadong.go.kr)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군은 실력있는 악기연주자 채용을 통해 하동예술단을 창단하고, 올해 말 송년연주회에 국악·서양음악의 콜라보로 군만의 특색있는 공연을 선보일 계획이다.

차후 공연 성격에 따라 다른 장르의 객원예술가와의 협연을 통해 다양한 영역의 공연을 구상하고, 지역 축제 지원, 어르신 및 아동·청소년을 위한 찾아가는 음악회 개최 등 다양한 공연을 진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