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06 06:53 (일)
양산시, 반부패 청렴 도시 만들기 앞장
양산시, 반부패 청렴 도시 만들기 앞장
  • 임채용 기자
  • 승인 2023.09.13 2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차 반부패·청렴추진단 회의
주요위반사례·법령·제도 공유
양산시가 제3차 양산시 반부패·청렴추진단회의를 개최해 청렴 시책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있다.
양산시가 제3차 양산시 반부패·청렴추진단회의를 개최해 청렴 시책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있다.

양산시는 13일 양산시청 상황실에서 제3차 양산시 반부패·청렴추진단 회의를 개최했다.

양산시 반부패·청렴추진단은 지난 6월 단장 나동연 시장을 비롯해 부시장, 국·소장 등 총 17명으로 구성된 청렴 협의체로 부패를 근절하고 청렴도를 적극적으로 향상, 효과적으로 반부패·청렴 시책을 추진하기 위한 청렴 시책 추진동력체 역할을 하고 있다.

청렴 정책의 공유 및 점검, 부패 취약 분야 개선책 발굴, 고위직 공직자의 청렴 결의 표명 등 청렴도 향상을 위한 회의를 계속적으로 개최해 양산시 청렴도 향상을 위한 노력을 실천적이고 행동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특히 시는 이번 회의를 통해 부패발생을 근본적으로 방지하고 예방적인 반부패 시책을 추진하기 위해 각종 반부패 법령과 제도, 주요위반사례 등을 공유하고, 하반기 주요 청렴시책 협조 등을 통해 사후 통제보다 부패행위를 사전에 예방해 효과적인 청렴도 향상 시책을 전개해 내부청렴도 향상에 기여하고자 했다.

나동연 양산시장은 "청렴을 1등 가치로 삼고 보다 다양하고 효과적인 청렴시책을 추진해 청렴 도시 양산을 만들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이를 위해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행동해 시민과 소통하는 청렴시책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