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15 20:23 (월)
두산에너빌리티, 인도네시아 친환경 발전기술 공급
두산에너빌리티, 인도네시아 친환경 발전기술 공급
  • 황철성 기자
  • 승인 2023.09.10 2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동 협력 양해각서 체결
수랄라야 발전소에 도입
두산에너빌리티가 지난 7일 인도네시아파워와 친환경 발전소 전환 공동 협력을 체결했다.
두산에너빌리티가 지난 7일 인도네시아파워와 친환경 발전소 전환 공동 협력을 체결했다.

두산에너빌리티가 인도네시아에 암모니아 혼소 등 친환경 발전 기술 공급을 추진한다.

두산에너빌리티는 인도네시아파워(이하 IP社)와 인도네시아 발전소 배출가스 저감을 위한 친환경 발전소 전환 관련 공동 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현지 운영 중인 수랄라야 발전소의 친환경 기술 도입에 대한 포괄적 협력 관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이번 MOU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지난 7일 열린 '한-인도네시아 비즈니스 라운드 테이블'에서 체결됐다.

이날 체결식에는 산업통상자원부 안덕근 통상교섭본부장과 인도네시아 루훗 빈사르 판자이탄 해양투자조정부 장관이 배석한 가운데 IP社 에드윈 누그라하 푸트라 사장, IRT社 피터 위자야 사장, 두산에너빌리티 정연인 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두산에너빌리티는 같은 자리에서 IRT社와 자와 9,10호기 발전소 그린 암모니아 공급망 공동개발 대한 양해각서도 체결했다.

자와 9, 10호기 발전소는 인도네시아 수도 자카르타에서 약 120km 떨어진 자바섬 서부 칠레곤(Cilegon) 지역에 건설되고 있다.

두산에너빌리티 정연인 사장은 "두산에너빌리티의 암모니아 혼소, 수소터빈, 액화수소플랜트 등 다양한 탄소중립 솔루션은 인도네시아의 탄소감축 목표에 효과적인 대안이 될 것"이라며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인도네시아에서 추진될 탄소 감축 발전사업에 대해서도 활발한 교류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MOU에 앞서, 지난달 23일 IRT社 피터 위자야 사장은 창원 두산에너빌리티 본사를 방문해 친환경 발전기술 개발 현장을 둘러보고 두산에너빌리티와 '자와 9, 10호기 암모니아 혼소 발전기술 적용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 협약으로 두 회사는 오는 2027년까지 암모니아 혼소 발전 연구 결과를 공유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