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 하얀햇살, 떡볶이떡 9.4t 태국 수출
함양 하얀햇살, 떡볶이떡 9.4t 태국 수출
  • 김창균 기자
  • 승인 2023.07.20 2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첫 1만 1000달러 체품 선적
상온 12개월 유통 가능 인기
"해외 경쟁력 강화 행정 지원"
20일 함양군 이은농공단지 내 농업회사 하얀햇살에서 떡볶이떡 9.4t을 태국으로 수출하는 선적식을 진행한 후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20일 함양군 이은농공단지 내 농업회사 하얀햇살에서 떡볶이떡 9.4t을 태국으로 수출하는 선적식을 진행한 후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20일 오전 함양읍 이은농공단지 내 농업회사법인 하얀햇살㈜(대표 박태우)에서 떡볶이떡 9.4t을 태국으로 수출 선적했다.

이날 이은농공단지 내 생산공장에서 20피트 컨테이너에 1만 1000달러 상당의 제품을 선적했으며, 이번 태국 수출은 지난 4월 동남아 시장개척단으로 참여한 해외 바이어 수출상담에 따른 성과로 수출 판로가 개척 됐다는데에 큰 의미가 있다.

농업회사법인 하얀햇살(주)은 간편식 떡볶이 브랜드인 굿볶이 제품을 상온에서 12개월까지 유통할 수 있도록 개발해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K푸드 열풍 등 다변화하는 해외수출 시장 대응을 위해 수출박람회, 라이스쇼, 수출상담회 등 행사에 적극 참가하며 끊임없는 소비 트렌드 파악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으로 향후 이슬람 국가 맞춤형 할랄 제품, 유럽 시장을 겨냥한 비건 제품과 글루텐프리 제품 등 차별화되고 경쟁력 있는 제품을 개발해 수출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

진병영 함양군수는 "하얀햇살(주)은 최신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지속적인 제품 개발로 세계 각국에 K푸드 떡볶이 제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며 "세계 수출시장 다변화에 대응할 수 있도록 수출경쟁력 향상을 위해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