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36 (목)
함안군 아동들에게 습지생태계 알려요
함안군 아동들에게 습지생태계 알려요
  • 음옥배 기자
  • 승인 2023.06.07 2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리더봉사단 습지 프로그램
총 4회 10∼15명씩 회기마다 참가
함안군여성리더봉사단이 아이들과 `습지에는 누가 살고있을까?`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함안군여성리더봉사단이 아이들과 `습지에는 누가 살고있을까?`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함안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이문석)는 함안군여성리더봉사단(단장 박문자)이 습지 프로그램 `습지에는 누가 살고 있을까? 대평늪에 가보자`를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진행한 습지 프로그램은 함안군여성리더봉사단에서 2023년 함안군 자원봉사 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으로 선정돼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총 4회로 회기마다 10~15명의 어린이집 아동과 함께 습지 알기, 습지식물 관찰하기, 습지 곤충 관찰하기 등 체험과 실습, 놀이를 진행한다.

6월 첫 활동으로 지난 2일 군북큰꿈어린이집 아동 10여 명이 참여했으며, 이번 활동에는 경상남도 람사르 환경재단과 하동ㆍ진주ㆍ양산 여성 리더봉사단도 동참했다.

함안군여성리더봉사단 박문자 단장은 "함안의 아동들이 습지를 직접 관찰하고 체험하며 재미있는 습지생태에 대해 알아가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함안군자원봉사센터 이문석 센터장은 "대평늪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으로 함안군 아동들에게 습지생태계를 많이 알리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함안군 여성리더봉사단은 경남도 람사르 환경재단ㆍ경남도자원봉사센터에서 습지 교육을 수료한 회원들로 구성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