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3:31 (금)
담배연기 없는 병원서 소중한 환자 내몸처럼 섬겨요
담배연기 없는 병원서 소중한 환자 내몸처럼 섬겨요
  • 임채용 기자
  • 승인 2023.06.07 2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산부산대병원 금연의날 행사
금연 배너 전시ㆍ상담ㆍ물품배부
직원행복 건강증진 프로그램 운영
지난달 31일 `세계 금연의 날`을 맞아 양산부산대병원에서 합동 캠페인을 실시했다.
지난달 31일 `세계 금연의 날`을 맞아 양산부산대병원에서 합동 캠페인을 실시했다.

양산부산대병원은 지난달 31일 `세계 금연의 날`을 맞아 금연의 의식 확산 및 `담배 연기 없는 병원 만들기`를 목표로 부산대병원, 부산금연지원센터,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본부와 합동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은 세계보건기구(WHO)가 지정한 세계 금연의 날로서 흡연의 유해성과 금연 중요성을 강조하는 날이며, 양산부산대병원은 코로나로 인해 4년 만에 실시된 이번 행사를 기념헤 병원 내에서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통해 흡연 예방 및 금연 지원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자 합동 캠페인을 진행했다.

중앙진료동 1층 로비에서 환자 및 보호자, 내원객, 직원들을 대상으로 금연 관련 배너 전시 및 미디어윌 상영, 일산화탄소(CO) 측정, 스트레스 측정, 금연 상담, 홍보 물품 배부, 원내 흡연구역 가두 캠페인 등을 실시했다.

양산부산대병원 이희숙 공공보건의료사업팀장은 "세계 금연의 날을 맞아 흡연 예방과 금연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병원 내에서 다양한 활동을 펼쳤으며, 앞으로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흡연 예방과 금연 의식을 높이는 데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양산부산대병원은 흡연자들에게 금연의 중요성을 알리고 지역사회 건강을 증진하기 위해 건강증진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구성원인 직원이 행복하고 건강하게 일할 수 있는 `직원 행복 병원`을 만들어 가고자 꾸준히 직원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