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9:22 (금)
아이들 시선으로 바라본 `바다 쓰레기`
아이들 시선으로 바라본 `바다 쓰레기`
  • 음옥배 기자
  • 승인 2023.06.07 2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까지 함안군 칠원도서관서
고래 삼킨 바다 쓰레기 원화 전시
함안군립 칠원도서관에서 오는 30일까지 `고래를 삼킨 바다 쓰레기` 원화를 전시한다.
함안군립 칠원도서관에서 오는 30일까지 `고래를 삼킨 바다 쓰레기` 원화를 전시한다.

함안군립 칠원도서관은 지난달 25일부터 오는 30일(월요일 휴관)까지 도서관 1층 로비에서 그림책 `고래를 삼킨 바다 쓰레기`(유다정 저, 이광익 그림) 원화를 전시한다.

6월에 전시하는 `고래를 삼킨 바다 쓰레기`는 와이즈만 환경과학 그림책 중 하나로 바다 쓰레기에 대한 원인부터 해결까지 어린이를 대상으로 쉽게 풀어쓴 그림책이다.

바다 쓰레기가 어떻게 생태계를 황폐화 시키는지, 우리 인간에게 어떻게 위협이 되는지, 또 쓰레기를 줄이기 위해서 어떤 노력이 필요한지 친절한 설명과 개성 있는 그림으로 보여준다.

바다 쓰레기는 직접 바다에 쓰레기를 버리는 경우보다 일상생활에서 버리는 쓰레기로부터 기인하는 경우가 대다수이기 때문에 누구나 공감하고 문제를 제기할 수 있는 주제다. 이에 원화를 감상하면서 바다 쓰레기, 특히 미세 플라스틱 문제가 우리와 먼 이야기가 아니라 우리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음을 체감하게 될 것이다.

원화전시와 함께 그림책 `고래를 삼킨 바다 쓰레기`의 독서퀴즈도 함께 진행한다. 독서퀴즈는 칠원도서관 어린이자료실에 비치돼 있으며, 정답을 맞힌 어린이는 소정의 상품을 받을 수 있다.

전시 및 독서퀴즈와 관련한 자세한 문의는 함안군립 칠원도서관으로 하면 된다. 한편, 함안군립 칠원도서관은 어린이 이용자에게 좀 더 책과 친해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매월 그림책 1권씩을 선정, 책 속 삽화를 아트프린트한 원화 전시를 해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