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3:42 (화)
일상 회복 돕는 맞춤형 가족 상담 `눈길`
일상 회복 돕는 맞춤형 가족 상담 `눈길`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3.06.07 0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교육청, 심리 회복 지원 프로그램

경남교육청은 정신 건강(학습장애, 우울 등) 악화와 학교 부적응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학생을 대상으로 가족 심리 회복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가족 간 정서 및 심리적 스트레스에 대해 전문적 상담을 진행해 가족의 기능을 회복하고 장기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어려움을 예방하고 대안을 모색한다.

프로그램 참가를 희망하는 학부모는 경남학부모지원센터 누리집(www.gne.go.kr/parents)의 `공지 사항` 게시판에서 확인한 뒤 신청하면 된다. 한편, 경남교육청에서 코로나19 이후 일상 회복을 돕고자 마련한 맞춤형 학부모 상담이 인기를 끌고 있다.

경남교육청은 코로나19 장기화로 학습과 심리 등 학교생활 전반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을 위해 학교와 가정이 함께 대응하고자 지난달 학부모 맞춤형 심리 지원을 시작했다.

지난 5월부터 진행된 자녀 양육 상담 프로그램은 접수 이틀 만에 학부모 300여 명이 신청할 정도로 호응을 얻었다. 학생은 학교나 청소년상담센터 등에서 상담할 기회가 있으나, 자녀 문제를 고민하는 학부모는 상담할 기회가 부족한 실정이다.

이번 상담은 외부 전문상담기관과 연계해 진행했다. 전문가와 학부모의 일대일 상담으로 부모와 자녀 간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예방하고 부모의 역할을 하는 데 도움을 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