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취업ㆍ글로벌 인재 양성 협력 강화
해외 취업ㆍ글로벌 인재 양성 협력 강화
  • 임채용 기자
  • 승인 2023.06.07 0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산상의ㆍ싱가포르 코참 협약
영산대ㆍ동원과기대 육성 지원
양산상공회의소와 싱가포르 한국상공회의소가 지난 4일 상호 교류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양산상공회의소와 싱가포르 한국상공회의소가 지난 4일 상호 교류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양산상공회의소(회장 박병대, 이하 양산상의)가 싱가포르 한국상공회의소(회장 신용섭, 이하 싱가포르 코참)와 상호 교류 강화 및 중소기업 성장 지원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지난 4일 지역 내에서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날 양 기관이 체결한 업무 협약에는 두 도시 중소기업 간 비즈니스 기회 제공을 위한 상호 교류 활성화, 지속적인 상호 네트워킹을 통한 구인수요 발굴, 지역 내 대학 청년의 해외 취업 지원, 지역 내 스마트팜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등에 협력한다는 내용이 담겼다.

박병대 상의회장은 이날 행사에서 "싱가포르 코참과의 뜻깊은 업무 협약 체결을 계기로 양 기관 회원사가 함께 성장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협력 프로그램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어 신용섭 싱가포르 코참회장은"상호 협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준 양산상의 박병대 회장에게 감사하며, 오늘 협약 체결을 계기로 양 기관이 가시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싱가포르 코참은 이날 영산대학교(총장 부구욱) 및 동원과학기술대학교(총장 손영우)와 청년 해외 취업과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 지원을 위한 3자 업무 협약을 체결했으며 (주)태진시스템(대표이사 김영남), (주)더플라즈마(대표이사 김근수), 한국환경기술컨설팅(대표 한상국)과 스마트팜 기업의 해외 진출 및 시장 개척 프로그램 지원을 위한 4자 업무 협약을 별도 체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