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3:49 (금)
합천, 특수학생 진로 역량 개발ㆍ사회 적응 도와요
합천, 특수학생 진로 역량 개발ㆍ사회 적응 도와요
  • 김선욱 기자
  • 승인 2023.06.07 0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지원청`어울림통합체험활동`
로봇랜드서 증강현실 등 체험
다양한 프로그램 지속 지원 최선
지난 2일 합청교육지원청이 운영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한 특수학생들이 창원 로봇랜드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지난 2일 합청교육지원청이 운영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한 특수학생들이 창원 로봇랜드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합천교육지원청(교육장 박근생)은 지난 2일 초, 중, 고등 특수교육 대상 학생을 데리고 `어울림통합체험활동`을 창원로봇랜드에서 가졌다.

이번 어울림통합체험활동은 특수교육 대상 학생의 사회 적응 능력 향상 및 진로역량 개발과 더불어 인공지능로봇, 가상증강현실 등 미래 기술들을 체험해 봄으로써 미래사회 환경을 이해하고 적응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이날 학생들은 오전에는 로봇랜드의 내의 다양한 놀이기구들을 체험하고 오후에는 우주항공로봇관, 로봇팩토리움, 미래로봇관 등을 관람하며 인공지능로봇, 가상현실, 증강현실 등 학교 안에서는 잘 접할 수 없었던 체험을 하며 미래사회 모습을 상상해보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체험활동에 참여한 한 학생은 "이번 체험활동으로 다른 학교 학생들을 사귈 수 있는 기회가 생겨서 너무 좋았고, 로봇이 춤을 추고 질문에 대답하는 것이 너무 신기했다"라고 말했다.

박근생 교육장은 "앞으로도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의 사회 적응 능력 향상과 진로 역량 개발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학생들이 졸업 후 사회의 일원으로 당당히 살아갈 수 있도록 많은 지원과 노력을 하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