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2:11 (금)
고성읍 주민자치 활동으로 생활 안전 실천
고성읍 주민자치 활동으로 생활 안전 실천
  • 이대형 기자
  • 승인 2023.06.01 2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을 안심 공용 소화기함 설치
하반기 소화기 사용법 교육 예정
고성읍 마을 안심 공용 소화기함 설치 모습
고성읍 마을 안심 공용 소화기함 설치 모습

고성읍 주민자치회(회장 정진교)가 올해 주민참여예산 주민자치 활동 사업인 마을 안심 공용 소화기함 설치 사업과 거동 불편자 이용시설 안전 환경 조성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마을 안심 공용 소화기함은 지난해 서외1마을과 죽동마을을 시범 마을로 지정해 주민참여예산 500만 원으로 총 5개를 설치했으며, 올해는 참여예산 1000만 원으로 총 10개를 설치했다. 공용 소화기함은 분말소화기 5대, 투척용 소화기 10대, K급 강화액 소화기 1대로 구성됐다. 고성읍 주민자치회는 하반기 중 마을에 직접 방문해 주민에게 소화기 사용법을 교육하고 화재 예방 홍보캠페인을 펼칠 예정이다.

거동 불편자 이용시설 안전 환경 조성 사업은 복지마을분과(분과장 장혜영)가 지난해에 제안해 선정된 사업으로, 47개 고성읍 마을경로당의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고자 추진하는 시설 개선 사업이다. 지역 경로당 현장을 일일이 살펴보며 필요한 물품에 대해 전수조사를 마친 뒤 △레버식 문고리 교체 79건 △자동확산소화기 50건 △안전손잡이 51건을 교체 및 설치했다. 화재 예방을 위해 경로당 부엌 천장에 자동 확산 소화기도 설치했다.

정진교 회장은 "주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안전을 확보할 수 있도록 생활 속 어려움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