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15:19 (화)
초등 저학년 게임형 수학 수업 준비 마쳐
초등 저학년 게임형 수학 수업 준비 마쳐
  • 한상균 기자
  • 승인 2023.06.01 2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교육지원청 `똑똑 탐험대`
AI 활용 교사 역량 강화 연수
지난달 31~1일 거제시 초등학교 교사들이 수학수업지원시스템 활용 역량 강화 연수를 받고 있다.
지난달 31~1일 거제시 초등학교 교사들이 수학수업지원시스템 활용 역량 강화 연수를 받고 있다.

거제시 초등학교 저학년생들이 게임형 수업시스템으로 수학 과목을 즐겁게 공부할 수 있게 가르친다.

거제교육지원청이 4학년 이하 담임교사들에게 지난달 31일과 1일 이틀 동안 `2023 인공지능(AI) 초등수학수업지원시스템 활용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해 교사들의 수업 준비를 마쳤다.

저학년 학생들을 위한 교재 `똑똑 수학탐험대`는 학생들이 교과 활동, 탐험 활동, 자유 활동에서 초등수학을 즐길 수 있도록 교육부가 보급한 게임형 수업시스템이다.

학생들의 학습 결과를 분석해 개인별 맞춤형 추가 학습을 제공하고 있어 최근 이용자가 많이 증가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2021년 1, 2학년, 최근 3, 4학년 교재 개발을 완료해 교사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교사, 학생, 학부모가 `똑똑 수학탐험대`를 통해 학교, 가정에서 활용할 수 있어 수학 능력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재훈 교육장은 "`똑똑 수학탐험대` 수업처럼 학생들이 공부가 즐겁다고 느낄 수 있는 다양한 맞춤형 수업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학교에서도 함께하는 즐거운 수업 프로그램을 많이 개발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