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2 02:48 (월)
함안 우수 멜론 소득 품종 선발 `스타` 만들기
함안 우수 멜론 소득 품종 선발 `스타` 만들기
  • 음옥배 기자
  • 승인 2023.06.01 2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야 묘사리 조일제 하우스
신규 품종지역 적응 시험 실시
2년차 시험 검증 후 본격 육성
지난달 31일 함안군 묘사리 조일제 농가하우스에서 멜론 시험사업 현장평가회를 하고 있다.
지난달 31일 함안군 묘사리 조일제 농가하우스에서 멜론 시험사업 현장평가회를 하고 있다.

함안군은 지난달 31일 가야읍 묘사리 조일제 농가하우스에서 멜론 소득품종 발굴과 육성을 위해 추진한 멜론 시험사업 현장평가회를 가졌다.

농업기술센터 안병국 소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멜론재배 농업인, 멜론 유통법인, 육종업체 등 20여 명이 참가한 이날 평가회에는 네트멜론과 무네트 멜론으로 나눠 신규멜론 품종 지역 적응 시험을 실시하고, 평가결과 발표와 질의 답변하는 시간을 가졌다.

군에 따르면 함안지역에 적합한 우수한 멜론 품종을 선발하기 위해 2개 육종업체에서 신규품종 6품종을 공급받아 2월에 정식하고 수확시기인 지난달 31일에 평가를 진행했다.

평가결과를 토대로 지역 적응성이 우수한 신규품종을 예비 선발하고 예비선발된 품종은 2년차 시험을 거쳐 우수성이 검증되면 함안군 소득 품종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함안군 대표 작목인 멜론은 겉무늬가 아름답고 식감이 아삭한 가야백자멜론과 과육이 붉은 노을을 연상하는 노을멜론 등이 85㏊, 1870t이 생산되고 있으며, 농촌진흥청에서 지난 2018년 수출 유망품목으로 선정돼 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농업기술센터 안병국 소장은 "함안지역에 맞는 스타품목을 발굴해 소비자의 눈과 입을 사로잡을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