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3:34 (금)
하동 횡천초, 청소년풍물대회 `최우수`
하동 횡천초, 청소년풍물대회 `최우수`
  • 이문석 기자
  • 승인 2023.05.31 2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동세계엑스포 관객 흥 북돋어
수준급 실력과 열정ㆍ관객호응
지난 28일 전국청소년풍물경연대회에서 최우수상을 받고 기념 사진을 찍고있다.
지난 28일 전국청소년풍물경연대회에서 최우수상을 받고 기념 사진을 찍고있다.

하동 횡천초등학교(교장 주혜경)는 지난 28일 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하동문화원과 손양희국악예술단이 주관한 전국 청소년 풍물 경연대회에 참가해 최우수상(경남도교육감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밝혔다.

이날 학생들은 서로 눈을 맞추면서 장단을 맞추기도 하고 점점 신명 나는 가락에 힘찬 고갯짓과 몸짓으로 보는 사람들의 어깨가 절로 들썩이게 했다.

작은 시골 학교 전교생이 보여주는 수준급 실력과 열정에 관객들은 탄성과 함께 우레와 같은 박수를 보내면서 앙코르 무대를 요청했다. 앙코르 무대에서 학생들은 보다 여유로운 모습으로 평소 방과후 교육활동과 선ㆍ후배간 1대 1 사물 짝꿍활동을 통해 갈고닦은 실력을 마음껏 발휘하며 하동세계차엑스포축제장을 찾은 관객들의 흥을 북돋웠다.

대회에 참가한 2학년 한 학생은 "무대에 오를 때 많이 떨렸는데 짝꿍 언니가 손을 잡아 주어서 안심이 됐다. 사람들의 함성과 박수 소리를 들으니 더 신이 났다"고 소감을 말했다. 횡천초등학교는 지난해 하동군학생풍물경연대회 대상, 개천예술제경연대회 1위(최우수), 국악 영재들 경연대회 대상 수상 등 사물놀이를 통해 우리 전통문화예술 계승에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