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5:30 (토)
여야, 항공우주청 설립 적극 지원 노력
여야, 항공우주청 설립 적극 지원 노력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3.05.31 2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의회 운영위 연찬회
조직 평가ㆍ운영방안 등 논의
경남도의회 의회운영위원회는 31일 연찬회 기간 중 KAI(한국항공우주산업)을 방문해 주요 현안 등을 청취했다.
경남도의회 의회운영위원회는 31일 연찬회 기간 중 KAI(한국항공우주산업)을 방문해 주요 현안 등을 청취했다.

경남도의회 의회운영위원회는 31일부터 1일까지 1박 2일의 일정으로 사천시 일원에서 `2023 의회운영위원회 연찬회`를 실시했다.

이번 연찬회에서는 지난해 7월, 제12대 도의회 개원 이후 1년이 돼 가는 의회운영위원회에 대한 평가와 향후 발전된 의회 운영방안 등을 논의했다.

또한 연찬회 기간 중 KAI(한국항공우주산업)와 경남테크노파크 항공우주본부를 방문해 시설현황과 주요 현안 등을 청취하고, 최근 우주항공청 특별법 5월 처리가 무산되는 등 난항을 겪고 있는 경남의 항공우주산업 육성에 대해 도의회 차원에서 지원할 수 있는 방안들을 함께 고민했다.

신종철 위원장은 "경남의 중요한 미래 먹거리 사업인 우주항공청 사천 설립에 여야 없이 모두 힘을 모아 성공적으로 추진되기를 바란다"고 강조하며 "이번 연찬회에서 논의한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의회 운영을 위한 여러 가지 개선방안들을 앞으로 잘 반영해 `도민만을 위한 의회다운 의회`를 만들어 가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