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0 (토)
고교학점제ㆍ내고장 고교 알리기 연수
고교학점제ㆍ내고장 고교 알리기 연수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3.05.31 2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림ㆍ김해 모산중 시작
8월 25일까지 28곳 대상

김해교육지원청은 한림중학교와 김해모산중학교를 시작으로 중학교로 찾아가는 고교학점제ㆍ내고장 고교 알리기 연수를 시작했다고 31일 밝혔다.

김해ㆍ양산지역 중학교로 찾아가는 고교학점제 이해연수는 오는 8월 25일 진영장등중학교를 끝으로 총 28개 교를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2023년 일반계고의 학점제 운영체제의 도입을 시작으로 오는 2025년까지 전면도입되는 고교학점제의 교육과정 변화를 앞둔 중학생들에게 진로 및 진학에 대한 학과목 선택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지역 고교의 고교학점제를 적용한 교육과정의 특징을 소개하며 고교 진학에 대한 올바른 설계를 도울 수 있을 것이다.

이번 연수는 학교별 요청에 따라 중학교 3학년 및 전교생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학교급별 규모에 맞춘 대면과 비대면 방식으로 동시 진행되며 △중학생의 고교학점제 이해도 및 학업 설계 역량강화 △내고장 고등학교의 특성 및 강점에 대한 이해도 제고 △학생의 진로와 적성, 흥미를 탐색하는 시간을 제공하며 △맞춤형 진로 설계를 안내해 학습자 주도의 미래형 교육과정의 성공적인 안착을 돕는데 역점을 두고 실시된다.

연수강사인 김해고등학교 정동완 진로ㆍ진학 상담교사는 `고교학점제! 중학생들에게 필요한 120% 고교 학업설계 전략`이란 주제로 전공별ㆍ교과별 선택방법을 `AI 계열 검사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중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스마트폰으로 구현해 봄으로써, `직업흥미검사`, `고교학점제 교과목과 전공 선택 방법`, `효과적인 학습법` 등을 대입 및 직업탐색을 연계한 장기적 학습설계의 방향으로 제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