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8:54 (목)
하동국제명차품평대회, 中 `안계철관음` 대상
하동국제명차품평대회, 中 `안계철관음` 대상
  • 경남매일
  • 승인 2023.05.30 2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도 등 8개국 업체 214곳 참여
혜림농원 `약옥선다` 금상 수상
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원회가 국제명차품평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원회가 국제명차품평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원회는 2023하동세계차엑스포 행사 일환으로 지난 23ㆍ24일 하동 `다향문화센터`에서 국제명차품평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원회와 WTU(세계차연합회) 국제명차품평위원회, (사)한국차인연합회 등 8개 기관이 주최하고 (사)한국차인연합회가 주관했다. 대회는 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에게 고품질의 차를 제시함으로써 생산자에게는 품질향상을 유도해 차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진행됐다.

이번 대회에는 세계 주요 차 생산국인 한국을 비롯해 중국, 일본, 인도, 스리랑카, 미얀마 등 8개국에서 214개 업체가 참여했으며, 심사는 한국품질평가기준설정위원회가 정한 `한국 차의 관능평가방법`을 사용했다. 품평위원은 국제적으로 인정하는 차 생산과 관능평가에 대한 전문가로서 세계 차 품질을 정확히 평가할 수 있는 실질적인 차 품평 전문가 9명(한국 2명ㆍ중국 4명ㆍ일본 1명ㆍ인도 1명ㆍ스리랑카 1명)으로 구성됐다.

평가 결과 중국 안계지역의 `안계철관음`이 대상(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한국 하동 혜림농원의 `약옥선다`가 금상(경남도지사상), 스리랑카의 `Sihara Garden Black Tea`가 은상(하동군수상)을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