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48 (금)
함안ㆍ함평 고향사랑 기부제 상호교환
함안ㆍ함평 고향사랑 기부제 상호교환
  • 음옥배 기자
  • 승인 2023.05.30 2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호 지자체간 교류ㆍ협력 강화
"기부제 활성화ㆍ기부문화 확산"
조근제(왼쪽) 함안군수와 이상익 함평군수가 상호기부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조근제(왼쪽) 함안군수와 이상익 함평군수가 상호기부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함안군은 조근제 함안군수와 이상익 함평군수가 양 지자체 간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해 지난 24일 상호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번 상호기부는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정착과 상호 지자체간 교류 및 협력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함안군과 함평군은 지리적으로는 멀지만, 지자체 명칭이 `함`(咸)으로 시작한다는 공통점이 있으며, 농업ㆍ경제 등 다방면에서 비슷한 점이 많다. 도시 간 상호발전과 교류 활성화를 위해 이번 기부제에 함께 동참하기로 했다. 군 관계자에 따르면 머지않아 양 지자체 간 자매도시 결연도 맺을 예정이다.

조근제 함안군수는 "이번 상호기부를 통해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와 기부문화가 확산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 함평군과 다양한 협력사업을 추진해 서로를 응원하는 든든한 파트너가 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현 주소지를 제외한 다른 지자체에 기부하면 세액공제와 답례품을 받을 수 있는 제도이다. 함안군은 답례품으로 수박, 한우, 쌀 등 지역 농축산물과 다양한 가공식품, 공예품, 관광 체험이용권 등을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