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1:28 (금)
경남, 상반기 농산물 원산지 표시 단속
경남, 상반기 농산물 원산지 표시 단속
  • 이수빈 인턴
  • 승인 2023.05.30 20:3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전통시장ㆍ음식점 등 대상
적발 시 고발 등 행정절차 진행

경남도는 30일부터 다음 달 9일까지 2주간 휴가철 수요가 늘 것으로 예상되는 농산물의 부정 유통 방지를 위해 상반기 원산지 표시 지도ㆍ단속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단속은 도내 전통시장과 대형마트, 음식점 등에서 유통되는 농산물 및 가공품, 쇠고기, 배추김치, 쌀, 콩 등을 대상으로 이뤄진다.

도는 △원산지 미표시 △수입산을 국내산으로 표시 △수입산을 혼합해 국내산으로 표시 △원산지 표시 이행 및 표시 방법의 적정 여부 △원산지 증명서류 비치 여부 등을 중점 단속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전통시장 등 원산지 표시 취약업소에 원산지 표시 방법 안내 및 원산지 표시제도 홍보도 병행한다.

경남도 관계자는 "위반 사실이 적발될 경우 법령에 따라 과태료 부과 및 고발 등의 행정절차를 진행할 계획"이라며 "부정 유통행위를 사전에 방지해 도민들이 안전한 농산물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선동꾼 2023-06-14 10:48:11
중국에서 가동하는 원자력발전소 30여기에서 마구 배출하는 방사능폐기물이,
잔류여건이 좋은 뻘 수역인 해남 목포 완도 진도 나주 군산 해역에서 집중 축적된다는 원자력관리위원회의 보고가 있었었습니다.
중국 원자력사고는 벌써 5건이나 발생하였으며, 원자력 관리수준이 조악한 중국이 배출하는 삼중수소는 후쿠시마 오염수 배출량의 50배에 이른다는 IAEA 발표도 있었습니다.
정부와 야당대표 리짜이밍과 언론은 각종 이해관계에 얽혀 극도로 보안을 유지하고있는 실정입니다.
방사능범벅인 전라도 서해안 생산물 김 미역 천일염 꽃게를 우리집 식탁에서 퇴출시킨지 오래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