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12:47 (화)
"김해 특색 담은 제품 한자리서 만나요"
"김해 특색 담은 제품 한자리서 만나요"
  • 박경아 기자
  • 승인 2023.05.29 2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옥체험관서 `가꿈 아트 마켓`
지역 콘텐츠 기반 제작ㆍ판매
`가꿈 아트 마켓` 올해 부대행사 전시.
`가꿈 아트 마켓` 올해 부대행사 전시.

김해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는 `가꿈 아트 마켓`을 지난 27일 김해한옥체험관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김해문화도시센터가 지난해부터 추진해 오고 있는 문화 기반 스몰비지니스(소규모 사업) 지원 및 활성화 사업 `가꿈`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사업명인 `가꿈`은 `가야의 꿈`과 `가꾸다`라는 중의적 의미를 담고 있으며, 지역 문화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상품제작과 판매 등을 지원해 향후 김해를 대표하는 상품을 개발하고 소규모 사업을 활성화하는 자리다.

이번 `가꿈 아트 마켓`에는 김해의 문화콘텐츠 브랜드로 거듭나고자 하는 15개 팀의 지역 창작자와 상점이 참여하며, 도자공예와 목공예, 유리공예 등 각종 공예 제품과 예술작품, 문구 및 잡화류 등 다양한 분야의 상품을 만났다.

김해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가 진행한 `가꿈 아트 마켓` 지난해 행사 전경.
김해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가 진행한 `가꿈 아트 마켓` 지난해 행사 전경.

더불어 부대행사로 지역 작가의 조명(照明) 작품을 모아 둔 전시 `데일리 가야: 그래라 프로젝트`가 한옥체험관 미래하우스 1층에서 개최됐다. 전시는 행사 후에도 계속 관람 가능하다.

사업 담당자는 "시민들에게는 즐거운 나들이의 장을, 창작자들에게는 수익 창출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행사를 마련했다"며 "김해만의 특색 있는 제품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에 참여한 구산동 황미나(25) 씨는 "다양한 제품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어 재미있었다. 특히 공예에 관심이 많아 열심히 구경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