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3:01 (목)
중장년 함께 걸으며 리스타트 배워요
중장년 함께 걸으며 리스타트 배워요
  • 신정윤 기자
  • 승인 2023.05.29 2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산사회복지관, 아카데미 운영
건강 지키며 정서 지지체계 구축
김해시복지재단 구산사회복지관이 지난 12일부터 `리스타트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김해시복지재단 구산사회복지관이 지난 12일부터 `리스타트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재)김해시복지재단 구산사회복지관(대표이사 최정규)은 지난 12일부터 지역사회 내 중장년을 대상으로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김해누리! 행복누리! 지원사업`인 리스타트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26일 진행된 신체강화(걷기활동)프로그램은 사업 참여자가 다 함께 김해시 및 인근 지역에 걷기활동을 함으로써 건강도 UP! 관계도 UP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걷기 활동을 하는 장소는 진례에 위치한 평지못 둘레길로 김해시 외곽에 자리 잡고 있고 1.5㎞ 정도로 가볍게 산책하기 좋은 저수지 둘레길이다. 저수지 주변에 꽃, 나무 5000그루와 울려 퍼지는 새소리로 참여자들의 두 눈과 귀를 힐링시켰다.

오늘은 특별히 자연과 어우러져 힐링할 수 있도록 둘레길을 걸으면서 이야기를 나누며 걸음을 통해 서로의 정서적 지지체계가 돼주는 등 관계를 맺을 수 있도록 함께 소통하고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구산사회복지관 관계자는 "이제 막 프로그램을 시작한 만큼 갈 길이 멀지만, 여러 활동을 통해 서로에 대한 긍정적인 관계망을 맺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해시구산사회복지관은 지역 내 취약계층의 다양한 문제 해결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무료 급식사업, 지역조직화사업 등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