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5:10 (토)
"활발한 기독문학 활동 통해 복음 전파해요"
"활발한 기독문학 활동 통해 복음 전파해요"
  • 박슬옹 기자
  • 승인 2023.05.25 2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기독문인회 시 부문 공모
원종하 인제대 교수 신인상 수상
원종하 인제대 교수가 경남기독문인회 신인상을 수상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원종하 인제대 교수가 경남기독문인회 신인상을 수상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원종하 인제대 교수는 25일 발표한 경남기독문인회 2023 신인상 시 부문 공모에서 신인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국제통상학과 교수가 시인으로 그것도 기독시인으로 변신한 것이다. 원종하 교수는 영남사이버대학 신학과와 대학신학대학원대학교에서 신학을 공부해 지난 2021년 목사 안수를 받은 후 인제대채플실 지도목사를 맡아 현재 기독교동아리와 교수선교회 소속으로 캠퍼스 복음화를 위해 헌신 하고있다.

원종하 교수는 수상인사를 통해 "하나님께 영광을 올려드리며 부족한 저에게 시를 통해 주님을 찬양하고 예수님을 전하라는 의미로 받아들이고, 이제부터 오로지 주님만 더 바라보며 주님뜻에 합당한 삶을 살아가며 문학을 통해 복음을 전파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원 교수는 지역현안 문제에 대한 대안을 제시하는 칼럼리스트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다. 최근에는 성경 속 인물을 중심으로 리더십을 분석하는 `바이블리더십`을 언론에 연재하고 있으며, 지난 2021년 설립된 경남기독문인회에서 시와 시조ㆍ에세이ㆍ소설ㆍ평론ㆍ동화ㆍ희곡 등 다양한 분야의 신인문인들을 발굴해 기독교문화 창달에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