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11:19 (화)
밀양 원도심 동가리서 의열포차 운영
밀양 원도심 동가리서 의열포차 운영
  • 조성태 기자
  • 승인 2023.05.25 2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먹거리ㆍ거리공연 선봬
원도심 활성화ㆍ지역경제 회복
밀양시 원도심 동가리 일대에서 열린 의열포차 행사 장면.
밀양시 원도심 동가리 일대에서 열린 의열포차 행사 장면.

밀양시는 26일 원도심 동가리 일대에서 의열포차를 운영한다. 지난 12일 첫 문을 열어 좋은 반응을 얻었던 의열포차는 원도심 활성화와 지역경제 회복을 위한 상권르네상스사업의 하나로 추진된다. 침체한 동가리 가로 일대에 의열포차를 조성해 다양한 먹거리와 거리공연 등을 선보인다.

동가리 가로 일대는 윤세주 등 의열단원들을 배출한 독립운동의 성지로 현대 이후에는 구 밀양대가 인접해 청년들로 북적였던 시내 상권의 중심이었지만, 옛 밀양대가 이전하면서 상권이 급속히 쇠퇴하고 공동화됐다. 최근 들어 의열기념관과 의열체험관 등 의열거리 조성으로 탄력을 받아 주변 상권들도 낙수효과에 대한 기대가 조금씩 살아나는 추세다.

이에 시는 은은한 조명과 한적한 골목길의 정취가 어우러진 동가리 가로의 상권 회복을 위해 의열을 주제로 한 먹거리인 영웅 고갈비, 대한독립만 세주와 해방 두부김치, 마늘 폭탄 피자, 의열 매운 족발, 열사 뒷고기 항상 등 다양한 음식과 거리공연, 간단한 놀이 체험을 곁들여 방문객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

오후 6시부터 시작되는 의열포차는 잔잔히 들리는 노랫소리와 함께 조명 아래에서 시원하게 즐기는 맥주와 안주는 조용했던 동가리 구역을 모처럼 활기차게 해주고 있다. 구매자를 대상으로 하는 작은 이벤트 또한 방문객들에게 소소한 재미를 느끼게 해준다.

행사에 참여한 한 시민은 "날도 선선해 밖으로 나가기 좋은 순간에 이러한 포차가 생겨서 너무 기분이 좋다. 앞으로 더 많은 메뉴와 더 다양한 이벤트로 이곳이 좀 더 발전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동가리 의열포차는 오는 26일과 다음 달 2일, 9일, 16일 운영되며, 여름 휴식기 동안 잠시 재정비를 가질 예정이다. 매주 금요일 다양한 이벤트와 거리공연으로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금요일 열기를 제공한다.

손윤수 일자리경제과장은 "의열포차 개장을 위해서 동가리상가번영회 상인들이 색다른 메뉴를 개발하고 상인 친절 교육을 받는 등 짧은 기간이지만 상권 활성화를 위해 열심히 노력했다"라면서 "앞으로 동가리 가로 활성화와 의열포차 활성화를 위한 여러 가지 방안을 마련해 상권 회복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