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20:23 (화)
어린이 시선으로 `사계절` 그려내다
어린이 시선으로 `사계절` 그려내다
  • 박경아 기자
  • 승인 2023.05.25 2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 클레이아크, 미술대회
대상 진례초교 박가람 학생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제16회 어린이미술대회에서 대상을 받은 진례초 5학년 박가람 작품.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제16회 어린이미술대회에서 대상을 받은 진례초 5학년 박가람 작품.

김해문화재단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이 주최ㆍ주관한 제16회 어린이미술대회에서 김해 진례초등학교 5학년 박가람 학생이 대상(김해시장상)을 차지했다.

최우수상은 부산 초읍초등학교 4학년 이지우, 김해 진례초등학교 5학년 팽연주 학생이 수상했다. 우수상에는 김해 율하초등학교 2학년 김보미 외 9명, 장려상은 김해 신안초등학교 4학년 강예림 외 29명이 수상의 기쁨을 누리게 되었다.

올해 본선 대회 주제는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봄ㆍ여름ㆍ가을ㆍ겨울`이었으며 공정성을 담보하기 위해 당일 현장에서 발표했다.

대학교수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은 전문가의 시각으로, 학년별 난이도를 참작하여 주제와 어울리는 작품들을 추려내고 창의적 역량과 표현력에 주안점을 두어 옥석을 가렸다.

수상자 발표는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홈페이지(www.clayarch.org) 공지 또는 개별 통지한다.

미술관 관계자는 "당초 1000명 이상 참여가 기대됐지만, 우천으로 인해 480여 명이 본선에 참가했다"며 "궂은 날씨에도 참가해 준 모든 초등학생과 가족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