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0:35 (금)
"교통사고로 힘든 이웃 집청소로 도와요"
"교통사고로 힘든 이웃 집청소로 도와요"
  • 신정윤 기자
  • 승인 2023.05.25 2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안동 해바라기봉사회 활동
행정복지센터, 도배 장판 교체
지난 24일 삼안동 해바라기봉사회가 기초수급대상자 가구를 방문해 집청소를 하고 있는 모습.
지난 24일 삼안동 해바라기봉사회가 기초수급대상자 가구를 방문해 집청소를 하고 있는 모습.

삼안동 봉사단체 해바라기봉사회(회장 안권상) 회원 일동은 지난 24일 교통사고로 몸이 불편한 기초수급대상자 가구를 방문해 집청소를 펼쳐 귀감이 된다.

해당 가구는 기초생계ㆍ의료ㆍ주거급여 보장을 받고 있는 중장년 1인 가구(윤O식ㆍ56)로 지난 2월 2일에 교통사고를 당해 고관절 골절로 수술을 받았으며, 최근 병원에서 퇴원해 통원 치료 중에 있으나 거동이 불편해 일상생활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구이다.

해당 가구의 발굴 경로는 이웃 주민이 윤씨에게 음식을 전해주기 위해 가구를 방문했다가 방안과 거실에 쌓여 있는 생활 쓰레기 속에서 생활하고 있는 대상자를 발견하고 행정복지센터에 도움을 요청했고, 지역 내 봉사단체인 해바라기봉사회에서 흔쾌히 도움의 손길을 모아 집청소를 진행했다.

이번 청소는 2시간 정도 소요됐으며 금일 수거한 쓰레기는 1t 트럭 두 트럭 정도의 양으로 배출된 쓰레기는 행정복지센터에서 처리할 예정이다.

또한, 행정복지센터에서는 해당 가구의 도배ㆍ장판 교체 및 생필품 구입을 위해 대상자를 사례관리자로 선정해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집청소를 위해 애써준 해바라기봉사회는 지난해 12월 창단돼 자체 회비로 매월 2회(둘째 주ㆍ넷째 주 월요일) 취약계층 20가구를 방문해 밑반찬과 정육(양념 돼지갈비)을 정기 후원 등을 하고 있다.

봉사회 안권상 회장은 "우리 회원들은 언제나 열린 마음으로 도울 준비가 돼 있다"며 "힘든 일은 서로 돕고 의지해 주민들이 평온하고 행복하게 지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